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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8월 21일 시작되어 총 6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현역병 입영문화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금번 설문조사에서는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시 입영자 및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오니 현역병 입영문화제에 관심이 있는 병역의무자 및 그 가족 등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설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본 설문조사는 무기명으로 실시되며 통계자료 추출용으로 사용됨으로 응답내용에 대한 비밀이 보장됩니다.
감사합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66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병무청에서는 현역병 입영에 대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입영문화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에 대하여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2. [필수] 현역병 입영문화제 추진 관련 정보는 어디에서 접해 보셨습니까?
  • 질문3. [필수]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역병 입영문화제 프로그램 중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개이상 선택가능)
  • 질문4. [필수] 현재 추진하고 있는 입영문화제 프로그램 외에 입영자와 그 가족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자유롭게 기재해 주십시오.
  • 질문5. [필수] 병무청의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또는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건의하고 싶은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기재하여 주십시오.
  • 질문6. [필수]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질문7. [필수]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 참여기간 : 2015-08-24~2015-09-21(24시 종료)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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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챗봇상담 서비스 활성화 방안

병무청 대표 상담기관인 병무민원상담소에서는 온라인 정책토론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병무민원 상담서비스를 한단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인터넷의 대중화, 다양한 정보교환 플랫폼의 증가 등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병무청은 정보통신과 인공지능(머신러닝) 기술을 접목시킨 챗봇 시스템을 도입, 병무청 홈페이지·모바일 앱·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하여 365일 24시간 민원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탄생한 병무청 챗봇 ‘아라(ARA)’ 는 “병역의무자의 말을 듣고 그 뜻을 알아(아라) 응답한다”는 의미로 대화형 플랫폼을 통해 병무상담의 반복적인 질문이나 자주찾는 정보를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챗봇 아라는 단순 상담 뿐 아니라 입영일자 연기 등 각종 민원 신청(51종)도 가능한 쌍방향 민원상담(신청) 시스템으로 기존 전화 상담의 불편한 점(근무시간 내 상담, 장시간 통화대기 등)을 보완하며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챗봇상담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ㅇ 토론 주제 : 챗봇상담 서비스 활성화 방안
ㅇ 과제 주관 : 병무민원상담소 전화상담과장
ㅇ 토론 기간 : 6. 23. ~ 7. 7.(14일간)     
 * 결과 공개 :  7월중
ㅇ 참여 방법 : 국민생각함 정책토론
ㅇ 담당 부서 : 병무민원상담소 전화상담과(☎042-611-4035)
ㅇ 의견 수렴
- 휴대폰, 인터넷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홍보 방안
- 챗봇상담 서비스 개선 의견, 다양한 아이디어 등

 
  

2021623
병 무 민 원 상 담 소 장
 

총105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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