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8월 11일 시작되어 총 5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기상청 대표 홈페이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문 조사
기상청 홈페이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문 조사

안녕하십니까?
기상청은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고품질 기상정보 제공을 통해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국민생활 편익증진과 기상산업진흥을 위해 노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서 국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기상청은 수요자 중심의 기상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지난 2015년 1월 14일부터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기상정보서비스를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수요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지향하고 있으나 국민 여러분께서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사항이나 개선 보완 할 사항 등이 있다면 향후 보완하고자 합니다.

이에 개선․보완하고자 홈페이지 고객만족도 조사 설문을 준비하였습니다. 본 설문을 통해 조사된 귀하의 소중한 의견은 이후 홈페이지 개편에 적극 반영될 것입니다.
잠시만 시간을 내시어 더욱 내실 있고 편리한 기상청 홈페이지로 개선될 수 있도록 설문에 응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52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홈페이지는 구축성,운영성,접근성,기술평가 등이 종합적으로 잘 구성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2. [필수] 위 [질문 1]과 관련해서 불만족스럽다면 가장 불편한 사항이 무엇입니까?
  • 질문3. [필수] 홈페이지를 통해 기상정보와 행정정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4. [필수] 홈페이지 보완 시 우선 개선되기를 바라는 사항은 무엇입니까?
  • 질문5. [필수] 기상청 날씨 메인 페이지를 [육지날씨]와 [바다날씨]를 통합하여 개편하였습니다. 개편 후 정보이용이 편리해지셨습니까?
  • 질문6. [필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기상정보는 양적으로 풍부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7. 홈페이지를 통해 기상정보, 행정정보 등 추가해야 할 정보 또는 불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자유롭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8. [필수] 홈페이지 보완 시 기상콘텐츠 중 개선되어야 할 메뉴는 무엇입니까?(복수선택 가능)
  • 질문9. [필수] 홈페이지 보완 시 행정콘텐츠 중 개선되어야 할 메뉴는 무엇입니까?(복수선택 가능)
  • 질문10. [필수] 홈페이지 보완 시 전체적인 사용환경은 어떠한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까?
  • 질문11. [필수] 기상청은 2015년 6월 30일자로 [기상청날씨]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에 대해 서비스를 중단 한 것을 알고 있습니까?
  • 질문12. [필수] [기상청날씨]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서비스 중단 이후에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실 계획(또는 사용하고 있음)입니까?
  • 질문13. [필수] 기상청 모바일 웹(m.kma.go.kr)을 사용해 본적이 있습니까?
  • 질문14. [필수] 기상청 모바일 웹(m.kma.go.kr)을 사용 후 소감은?
  • 질문15. [필수] 귀하의 성별은?
  • 질문16. 모바일 웹(m.kma.go.kr)에 대한 기타 개선하기를 원하시는 의견이 있다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질문17. 홈페이지 보완 시 도움이 될 의견이나 추가해야 할 콘텐츠 등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질문18. [필수] 귀하의 기상청 홈페이지 방문 목적은?
  • 질문19. [필수] 귀하께서 종사하고 있는 분야는?
  • 질문20. [필수] 귀하의 연령대는?
  • 참여기간 : 2015-08-11~2015-08-24(24시 종료)
  • 관련주제 : 고용노동>기타
0/1000
국가기상위성센터 누리집 사용 편의성 설문조사

국가기상위성센터 누리집에 대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에 대해서 설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상위성센터 누리집은 2024년 11월에 위성 자료제공 메뉴에 사용하는 위성전문 용어를 한글로 설명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위성관련 전문용어를 메뉴 명칭 그대로 사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으려면 위성용어를 이해 해야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성용어를 이해하지 못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위성관련 전문용어를 모르더라도 메뉴의 설명을 보며 이해할 수 있도록 개편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편리하게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개선한 위성정보 제공에 대하여 국가기상위성센터 이용자의 소중한 의견을 계속 반영하고 2025년도에도 누리집 이용자가 좀 더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을 하고자 하오니, 국가기상위성센터 이용자께서는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작성하신 내용은 누리집 개선 사업 성과 관리를 위한 목적 이외에는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홈페이지 주소:
콘텐츠 바로가기(위성정보 제공 URL: https://nmsc.kma.go.kr/homepage/html/base/cmm/selectPage.do?page=static.satllite.introGk2a_tmp2)

- 조사개요
  * 조사기간: 2024.12.18.(수) ~ 2024.12.29.(일)(약 10일간)
  * 조사대상: 국가기상위성센터 누리집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해외 사용자 포함)

총2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