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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7월 29일 시작되어 총 107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권익위원회는 위원회의 다양한 정책 중 경쟁력 있고 우수한 정부3.0 사례를 발굴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정부3.0이란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국민의 입장에서 정책과 서비스를 만드는 정부혁신 노력을 말합니다.

다음 6개 사례 중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례를 선택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립니다. - 해피머니 상품권 10만원(1명), 5만원(3명), 3만원(5명), 1만원(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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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핑퐁(떠넘기기) 민원’에 대한 신속한 조정

“속 터지는 핑퐁 민원, 이제 그만!”
국민이 제기한 민원이 행정기관 간에 떠넘기기로 민원접수가 지연되는 국민 불편이 발생함에 따라, 기관끼리 3회 이상 이송하는 민원에 대하여 권익위가 이를 회수하여 심사한 후 신속히 처리기관을 지정․조정하는 정책입니다.

② 정부콜센터 단일대표번호(110) 통합 확대

“110, 한 통화로 모든 정부기관의 궁금증 해결”
복잡하고 다양한 각 정부부처의 콜센터 전화번호를 국민 누구나 알기쉽고 이용하기 편리하게 정부대표번호인 110으로 통합하고 단일화하는 정책입니다.

③ 집단민원 현장조정 강화

“현장에서 대화와 소통으로 해묵은 집단갈등 해결”
다수인이 관련되거나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집단민원을 현장에서 갈등 당사자 간의 대화와 토론과 권익위의 중재를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최적의 상생적 대안을 마련하는 정책입니다.

④ 범정부 복지․보조금부정신고센터 운영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재정누수, 시스템으로 차단”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는 정부예산의 부정수급에 대한 신고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전문적인 신고처리기관으로 부정수급에 대한 전문적 감시체계를 구축하는 정책입니다.

⑤ 생활불편 민원예보제 도입․운영

“매년 반복되는 빈발민원 사전예보로 국민불편 최소화”
민원이 발생한 후에야 대책이 마련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등 민원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주기적으로 겪는 불편사항을 미리 분석․제공하고 해당 기관의 대책마련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⑥ 부패취약기관 청렴컨설팅

“청렴도가 낮은 기관, 맞춤형으로 진단하고 처방”
청렴도가 낮은 기관을 대상으로 업무, 제도, 행태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기관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책입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077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정부3.0 정책사례는?
  • 질문2. 경품 추첨 시 필요한 정보 수집을 위해 성명, 휴대폰번호를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수집된 정보는 경품 증정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설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참여기간 : 2015-07-30~2015-08-14(24시 종료)
  • 관련주제 : 보건·사회복지>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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