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공모제안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10월 12일 시작되어 총 8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인사혁신처의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혁신' 아이디어 공모!
김서전 님의 생각
2017.10.12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인사혁신처에서는 새 정부의 국정 철학 구현을 위해,
국민이 정책 설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열린 혁신'을 본격 추진하고자 합니다.

인사혁신처에 제안하고 싶은, 인사혁신처가 꼭 알았으면 하는 정책 과제가 있다면 무엇이든 알려주세요.
(인사혁신처가 하고 있는 일들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인사혁신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17년 인사혁신처 업무계획' 알기는 아래 첨부를 확인해주세요♡

여러분이 주신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중 2건을 선정하여 '열린 혁신'과제로 추진해나가겠습니다!
 
- 기간 : 10/12(목) ~ 10/22(일)
- 발표 : 10/27(금)
※ 심사 : 10/22 ~ 10/26
- 포상 : 최우수(1명) 상품권 3만원,  우수(1명) 상품권 2만원
(참여자 중 10명을 선발하여 기프티콘 1만원 상당 증정)

많은 참여 바랍니다.

현재 참여인원은 61명 입니다.
  • 참여기간 : 2017-10-12~2020-03-03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고용노동
  • 그 : #열린혁신 #국민참여 #인사혁신처 #인사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첫삽] 승정원의 부활과 재건을 꿈꾸며...

안녕하십니까. 좋은 생각 오늘도 인사드립니다.오늘은 다소 수줍게, 저의 담백한 구상: 인류국가의 길의 한 프로젝트로, 승정원의 부활을 위한첫삽을 행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승정원. 과거 왕실의 자문기구이자, 왕실 교육의 한 역할을 담당하였던,막중하고도 위엄있는 기구였기에, 제가 모든것을 완벽히 재건할 수는 없겠지만,현시대에 도움이되고, 제가 꿈꾸는 유토피아와도 연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구상하고자 합니다.허나, 너무 늦어서도 아니될듯하여 오늘 첫삽을 행하게 되었습니다.시작은 현대사 실록입니다. 역대 대통령께서 취임사, 어록 등을 살펴보고, 현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어려움을극복하기위해 주옥같은 어록을 소중히 초기 승정원에 모셔보고자 합니다.사람이기에 모두 완벽할 순 없지만, 저는 역대 모든 지도자분들을 존중하고, 분명 배워야 할 점도 많다고 생각합니다.각종 이해관계에 얽혀 부정적인 측면이 다소 강하게 남아있을 수도 있으나, 역대 대통령분들의 어록과 공을 살펴보면서, 3인칭 관찰자 시점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면, 분명 알지 못하였던 부분도 많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아직 초기 승정원 구상단계이지만, 이와 더불어 현실에서 청와대 장소를 활용하여,정치적 이해관계와 성격을 떠나, 현직 대통령분께서 역대 대통령분들을 모시고, 친목과 조언을 얻기위한 연례행사등을진행한다면, 현실에서 승정원의 재건도 꿈꾸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5년 단임제의 대통령 자리에서 내려올지라도, 스승으로, 경험과 지혜를 후대 대통령분께 나누어주실 수 있고,이는 결국 리더가 바뀌어도 국민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일각에서 대통령의 자리가 길어야 5년만 누릴 수 있는 권력이라는 비판에서 벗어나,한 국가를 안정되게 이어나갈 수 있는 자리이자, 존중받는 스승으로 남을 수 있는 승정원을 꿈꾸며,초기 구상을 소소히 적어보았습니다.앞으로 가야할 길이 멀지만, 현재와 훗날 조금이나마 모두에게 이로움을 가져다 주길 바라며,오늘도 저는 제가 갈 길을 떠나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총2명 참여
[잠시] 헤어질 결심

안녕하십니까. 좋은생각 오랜만에 집현전에 들려 인사드리옵니다.어제 저의 "난중일기" 중 다소 진심을 담아 쓴 이야기에 이어, 오늘 아침 기사로 중동 전쟁 관련 내용을 보았습니다.세계3차대전 이라는 전쟁의 소용돌이와 급류에 각 나라의 선박들이 급류와 소용돌이 중심으로 빨려들어가고 있는 형국과 같습니다.제가 틈틈이 작성하고 있는 "인류 국가의 길", 그리고 "참스승의 인생수업" 이라는 저서에도 언급하였듯이,이 거센 소용돌이와 급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선박과 선박 그리고 선원 모두가 합심하여, 하나가되어 움직여야 빠져나올 수있다고 생각합니다.허나, 현실이 그러할 수 없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생사의 갈림길에서 크게 두 부류로 나뉘어지기 쉽습니다. 하나는 포기, 다른 하나는 그래도 노력과 시도 입니다.평화로운 시기에는 다양성을 바탕으로 함께 부딫치고, 극복하면서 서로를 보완해 나갑니다.하지만, 전쟁의 시기에는 위와 같은 사항이 이상적인 사항으로만 여겨지고, 어려움 극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잠시 헤어질 결심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헤어지다보면, 각자의 시간을 가지면서, 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다이버전트" 라는 영화에서 각자 성향이 다른 그룹들이 본인의 영역에서 함께 생활하고, 각 그룹의 대표들은 위원회(회의)를통해 그룹사회를 이끌어 나갑니다. 물론 그 가운데 분쟁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이 부분은 삶의 형식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일어날 수 있고, 다만 어떻게 해결해 갈 것인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분명, 우리는 현재 전쟁의 소용돌이와 급류에 휩쓸려 있는 것이고, 기존의 다양성 사회에서 문제가 반복되고, 희생이 반복되며,나아지지 않는다면, 잠시 부분적으로 헤어질 결심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즉, 영화 다이버전드에서 처럼 하나의 국가는 유지하되, 생활 측면에서의 잠시 헤어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다만, 우리의 현실은 영화나 게임처럼 수정이 불가하고, 되돌릴 수 없기에 실행적인 측면은 심도있게 고려해야하고,무엇보다 가장 이상적인 방안은 모두가 합심하여, 하나의 방향으로 거센 물살을 해쳐나가는 것임은 분명할 것입니다.수단과 방법을 모색하다보니, 생각에 제한을 두지 않고, 글을 올려봅니다.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날 수 없고,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 라는 말을 생각해보며,이만 다시 길을 떠나보겠습니다.좋은 주말 보내십시오.

총3명 참여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교육청 민원 이용 시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 부분 또는 민원해결 과정에서 느꼈던 불편한 점과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등에 대해 좋은 의견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관심, 추천 버튼도 클릭해주세요~~!!!) ※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10분께 5천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댓글 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선택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해주시고 성함, 연락처, 이메일을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되며, 기재해주신 연락처 등은 경품추첨과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1. 의견수렴 기간: 2024. 4. 17.(수) ~ 2024. 5. 1.(수) / 15일간 2. 의견제출 방법: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작성 - 민원 사무 예시   • 각종 제증명 발급(졸업증명서 등 학적관련, 재직증명서 등 인사관련, 합격증명서 등 검정고시 관련)   • 검정고시 시험 제도   • 교원임용시험 제도   • 초,중,고 전학 제도   • 학원, 교습소 등 인허가 관련   • 민원실 내외부 환경 등   • 사회적 배려대상자(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거동불편자, 영유아동반 등) 관련 우대 정책 등 - 의견 주실 내용   •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 민원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 및 개선할 점은?   •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하여 제도 개선이 요구되는 민원 서비스는?   •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가장 필요한 사항은?   • 기타의견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