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운영 및 감척사업 등 수산자원 보호 및 회복 정책 추진-어업허가는 사람인 아닌 어선에 부여되며,허가어선1척당 전자어업허가증2매(선주용,선장용)발부○어획량 확대를 위해 어업허가를 부여받은 어선 외유사한 톤수의 무등록 어선을 한 척 이상 구입(일명 쌍둥이배)하여 불법 조업 자행-무등록 어선의 어선표지판 및 선박서류를허가어선과 동일하게 위조하여 ...
... 의견이 제안은 단순한 환경항만 정책을 넘어 지역균형발전, 해양안전, 해운경쟁력 확보, 어촌경제 회복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정책입니다.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친환경선박 전환 정책과도 부합하므로, 향후 국가 해양전략 수립에도 용이하리라 생각됩니다 ...
... 상시 소지해야 하나, 조업 환경 특성상 습기염분으로 인한 훼손 및 분실 위험이 높음.-선박서류 미지참 시 어선법 위반으로 단속 대상이 되며,이에 따른 어민 불편민원 지속 발생.2) 현장 단속 시 정보 확인의 비효율-어업감독공무원은 현장에서 해당 어선의 국적허가 상태를 즉시 확인하기 어려움.-서류미비 시 내부 시스템에 접속하여 개별 선박을 검색해야 하고, 통신 ...
클라라와 태양이라는 책을 읽고 Artificial Friend(AF)와 같은 AI를 도입해 외부환경과 접근하기 어려운 해상환경에서 선원들의 우울증, 와로움과 같은 정신적 고민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해주는 AI 도입을 제안합니다 !
... 우려가 높은 점을 고려하면 모바일 전환이 필요하다. * 선박국적증서 등 모바일 발급을 위해 새로운 앱을 개발할 경우, 앱 설치/불필요한 예산 소모가 예상되므로 기존의 pass, 정부공식 앱 활용 ...
... 황○ 어선법에 따른 선박증서의 인쇄물(종이) 선내비치 의무- 선박국적증서, 검사증서, 복원성 자료 등 * 제15조, 제29조, 제3조의2 5항○ 어선법 단속강화에 따른 증서미비치(어선법 제53조) 적발 증가□ 문제점○ 인쇄물(종이) 증서의 훼손 및 분실 위험- 선내 비치된 증서의 이동(갱신제출)에 대한 분실 위험 존재- 어선의 작업 특성 상 종이증서의 훼손 위험 상존 ○ ...
... 인한 불필요한 과태료분쟁 감소.- 종이서류 분실훼손 위험 제거 조업 편의성 향상.3) 불법어업 예방 및 해양질서 확립- 단속 이력 공개로 위반 억제력 제고.- 투명한 관리로 공정한 단속신뢰성 있는 행정 구현.4) 행정업무 간소화 및 정보 일원화- 서류 발급갱신열람 절차의 전산화로 행정 비용시간 절감.- 기관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정확하고 일원화된 어업 관리체계 구축 ...
... 또는 양식업에 사용하는 어선 등해양수산부령으로 정하는 어선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 어선법 시행규칙 제33조의2(선박국적증서등의 비치의무 면제)의 개정('23.12.18.)에 따라 어선의 톤수 규모와 상관 없이 수산업법시행규칙에 따른 어업허가증을 갖춰 두고 있는 어선에 대해서는 선박국적증서 등 비치 의무 면제- 특히, 현재 전국 모든 운전면허시험장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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