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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1월 24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및 24시간 운영 확대를 위한 의견
이 생각은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에 관한 투표"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부산시 부산진구에서는 부산진구청 및 20개 동 등 총 23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부산진구청 등 7개소에서 24시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에 24시간 운영 권역 확대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에 대해 의견을 구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치예정지: 개금동 새마을금고 본점(1대), 부산시민장례식장(범천동)(1대)
24시간 확대 예정지(2개소): 당감1동주민센터, 개금3동주민센터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현황 : 23
무인민원발급기 설치현황
연 번 설 치 장 소 운 영 시 간 발 급 종 수 비 고
1 부산진구청 24시간 122종  
2 부전1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3 초읍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4 양정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5 양정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6 전포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7 전포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8 부암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9 부암3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10 당감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1 당감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2 당감4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3 가야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4 가야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5 개금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6 개금3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7 범천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8 범천2동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9 도시철도 서면역 05:00~24:00 111종  
20 부산백병원 24시간 121종  
21 오성병원(구 홍제병원) 24시간 111종  
22 초읍동 새마을금고 07:00~23:30 121종  
23 연지동주민센터 24시간 121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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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를 위한 의견 수렴

우리구에서는 송파구청을 비롯한 26개소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의견을 구하고자 하오니 아래 설문조사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예시) '잠실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해주세요', '잠실역' 등   연번 설치장소   위 치 주 소 1 구청   본관 1층 은행 앞 (잠실역 10번출구) 올림픽로 326 2 잠실2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14개동 동주민센터 출입구  올림픽로 159 3 석촌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1층 주차장 옆 백제고분로37길 16 4 위례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위례광장로 210 5 가락본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송파대로28길 39 6 가락1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양재대로 925 7 마천2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마천로 287 8 장지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새말로 19길 6 9 삼전동 주민센터 평일   9시   -   18시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백제고분로 236 10 오금동 주민센4터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중대로25길 5 11 문정1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동남로 116 12 송파1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출입구 백제고분로 392 13 방이2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올림픽로34길 5-13 14 거여2동 주민센 터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거마로2길19 15 오륜동 주민센터 동주민센터 민원실 내 양재대로 1232 16 송파세무서 행정기관 1층 민원봉사실 내 강동대로 62 민원동 1층 무인발급실 법원로 101 17 서울동부지방법원 18 서울아산병원(서관) 민간시설 서관 응급실 옆 올림픽로43길 88 19 서울아산병원(신관) 신관 소아응급실 옆 올림픽로43길 88 20 송파어린이도서관 가족 관계 발급 불가 행정기관 송파어린이도서관 뒤편 (잠실2동우체국 뒷편) 올림픽로 105 (잠실새내역 5번출구) 21 잠실3동자치회관 2관 자치회관2관 입구 (레이크팰리스 127동 근처) 석촌호수로 155 22 거여역 지하철역 5개소 지하1층 1번출구 중앙기둥 앞 오금로 지하499 23 오금역 지하1층 7번출구 중앙기둥 앞 오금로 지하321 24 장지역 지하1층 1번출구 중앙 (가든파이브 방향) 송파대로 지하82 25 잠실역 롯데백화점 지하광장 (3번출구 방향) 올림픽로 지하265 26 송파나루역 지하1층 GS편의점 앞쪽 백제고분로 지하446      

총7명 참여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및 24시간 운영 확대를 위한 의견

부산시 부산진구에서는 부산진구청 및 20개 동 등 총 23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부산진구청 등 7개소에서 24시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에 24시간 운영 권역 확대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에 대해 의견을 구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치예정지: 개금동 새마을금고 본점(1대), 부산시민장례식장(범천동)(1대) 24시간 확대 예정지(2개소): 당감1동주민센터, 개금3동주민센터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현황 : 23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현황 연 번 설 치 장 소 운 영 시 간 발 급 종 수 비 고 1 부산진구청 24시간 122종   2 부전1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3 초읍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4 양정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5 양정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6 전포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7 전포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8 부암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9 부암3동 주민센터 24시간 122종   10 당감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1 당감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2 당감4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3 가야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4 가야2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5 개금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6 개금3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7 범천1동 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8 범천2동주민센터 평일 09:00~18:00 122종   19 도시철도 서면역 05:00~24:00 111종   20 부산백병원 24시간 121종   21 오성병원(구 홍제병원) 24시간 111종   22 초읍동 새마을금고 07:00~23:30 121종   23 연지동주민센터 24시간 121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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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12)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이용 환경 개선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한 제안이라고 생각하시면 게시갈 맨 아래에 있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수 최다득표 5개의 제안은 제안심사시 5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제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12] 제안명 : 부평구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이용 환경 개선 방안 * 제안요지 : 무인민원발급기에 대기선 설치 * 기대효과 : 디지털소외계층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활성화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정책제안서 제 목 부평구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이용 환경 개선 방안 현황 및 문제점 일반인 대비 4대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디지털정보화 종합수준이 저소득층 87.8%, 장애인 75.2%, 농어민 70.6%, 고령층 64.3%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전 국민이 디지털 역량을 갖추고, 차별 없는 디지털 이용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의 혜택을 소외와 배제 없이 함께 누리도록 하기 위하여 먼저 이들 디지털 소외 계층들이 일상생활 시 무인 기계 이용에서의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부평구에서 우선 선제적으로 이들 정보취약계층에서 무인 기계를 좀 더 편하게 사용토록 할 필요성이 있는 실정입니다. ※ 상기 자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년 디지털 실태조사 정책제안 (개선방안) 1.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우선적으로 디지털 소외 계층들을 위하여 구청·보건소·각 동행정복지센터 내·외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대부분 부스나 출입문이 따로 설치되어 있어 대기선을 표시하지 않아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민원인과 대기하는 민원인이 분리되는 구조가 아닌 다른 구조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서 가능한 대기선을 표시하도록 조치하여 디지털 소외계층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 시 주변 시선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더 편한 상태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무 개선하는 것입니다. 2. 부평구에서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가 협소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능하면 대기선에 “천천히 이용해도 괜찮습니다”란 문구를 표시하도록 조치하여 시민들도 자연적으로 디지털 소외 계층에 대하여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입니다. ※ 부평구에서 이와 병행해서 구청·보건소·각 동행정복지센터 내·외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외에 민간 시설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서도 가능한 설치 장소가 협소하지 않을 경우 여건에 따라 대기선과 함께 “천천히 이용해도 괜찮습니다”.란 문구를 표시토록 조치하여 디지털 소외 계층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주변 시선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더 편한 상태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토록 업무 개선하는 것입니다. 기대효과 1. 부평구 디지털 소외 계층에서 주변 시선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활성화 2. 부평구에서 차별 없는 디지털 이용 환경 조성 3. 부평구 디지털 소외 계층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불편 사항 개선 4. 부평구에서 일반 시민들도 디지털 소외계층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짐 5. 부평구에서 시민들에게 디지털 소외 계층의 입장을 이해 6. 부평구에서 디지털 소외 계층에서 디지털 기기 접근성을 개선 7. 부평구에서 디지털 격차를 줄여 사회적인 불평등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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