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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2월 28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우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 의견 수렴
조달청에서는 우리 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수출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수출 전략기업 육성사업
- K바이오 해외조달시장진출 지원사업
- 나라장터 엑스포 수출상담회
-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 민관협력 시장개척단 파견
- 글로벌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

해외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위하여 기존 사업의 보완 및 확대 또는
신규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 참여기간 : 2024-01-05~2024-01-09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경제정책
  • 그 : #수출지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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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3년도 경영혁신 우수과제를 직접 뽑아주세요!

안녕하십니까! 농수산식품산업 진흥을 통해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입니다. 우리 공사가 금년도에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속가능한 농어업 뒷받침에 기여하는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국민투표를 11.16(목)~23(수)까지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에 소개된 8건의 성과카드와 첨부파일의 우수사례 전문을 살펴보신 후,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2건의 사례에 투표해주세요! 투표에 참여해주시고 개인정보 입력해주신 국민분들 중 100분께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의견등록에도 공사에게 바라는 점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 등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우수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례1) LA지사-냉동김밥 대미 초도수출을 통한 스타상품 발굴 (사례2) 수산사업단 - 수출효자 검은 반도체, '김' 수출 이제 1조원 시대? 진행시켜! (사례3) 유통조성처 - 산지에서 소비지까지 디지털전환 본격추진으로 농산물유통 혁신 선도 (사례4) 공공급식사업처 - 대한민국 공공급식이 한자리로! 공공급식통합플랫"폼" 미쳤다! (사례5) 재무관리처 -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돈맥경화', 자체자금 지원으로 뚫어 뻥! (사례6) 식량관리처 - 감자밭에서 식탁까지 하이패스! 어제 캔 감자 내일 바로 먹으니 싸고 맛있네! (사례7)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사업단 - 농산물 유통 디지털혁신의 시작,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사례8) 식량자급관리단 - 성심당부터 농심까지 뛰어든 '가루쌀', 첫 해부터 30배 수요 창출

총2,221명 참여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발전 제안서

제출 배경 (1)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은 주로 대기업 대상으로 정부 정책이 수립되고 지원이 편향되어 있어 실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도가 높고 고객관 리가 대기업보다 더 중요한 소상공인 (상시근로자 5인이하 사업자)에 해당 하는 화장품 소비자 판매 매장과 피부관리전문숍등에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을 현실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대안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취득후 활용도가 낮아 자격시험 응시자가 감소하고 있는 실정으로 자격시험 시행이 올해(2023년)부터 년 2회에서 년 1회로 감소한 상태이다.   (3) 이에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 (양일훈협회장,회원수 2023년 현재 기준 10,400 명,화장품관련전문가 회원수 국내 최대)에서 매년 개최하는 학술컨퍼런스에서 올해는 “이제는 개인화,맞 춤형시대”라는 주제로 올해 7월8일에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맞춤형화장품 에 관심있는 화장품전문가 230여명이 참석하여 맞춤형화장품 관련 전문가 4분을 모시고 참석자와 함께 맞춤형화장품산업발전을 위한 토론하고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하여 의견주신 4분의 관련전문가는 맞춤형화장품 국가사업에 참여 했던 강사, 화장품제조와 성분학 전문가 교수, 맞춤형화장품 내용물과 원료를 공급하는 사업자 그리고 맞춤형화장품 혼합소분 기구를 개발 판매중 이신 사업자분들이었다.   관련전문가 4분을 통해 맞춤형화장품 현시장의 문제점을 분야별로 발표하고 개선 방안을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 응답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맞 춤형화장품판매업의 문제 인식을 공론화 할 수 있었고 그 내용을 정리하여 제안서 형식으로 식약처 화장품정책과에 제출하게 되었다.   2. 맞춤형화장품 시장 현황 (1) 맞춤형화장품법 제정이후 현재 2023년7월 기준 4년 5개월의 시간이 지나면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총 8회 진행 되었고 38,000여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자가 6,200여명으로 16% 합격률로 응시제한이 없는 타자격증에 비해 합격률이 현저히 낮은 편이다.   (2)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합격자의 업무 활용도는 아래와 같다.   (3) 위의 통계치를 통해 자격증 취득후 업무 활용도가 낮음은 결과적으로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데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3.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 맞춤형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소비자 접점에서 고객관리 가 대기업보다 더 많이 요구 되어지는 소상공인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성장하 여야 하며 그들의 성장은 곧 소비자들의 맞춤형화장품 만족도가 높아졌음을 의 미한다.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이유를 알아 보고 대안책을 생각해 본다.   (1) 나만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효과 기대치가 일반 화장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데 비해 실제 효과 높지 않음. (2) 조제관리사에 대한 신뢰도 낮음 1) 유전자 검사를 통한 피부미용 문제 예측과 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 용의 연계 활용 방법 미숙. 2) 조제관리사의 화장품,피부 임상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 능력 부족 3) 화장품 성분 지식 부족으로 혼합 소분 조제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 (불균일한 혼합, 상분리,침전물 발생, 효과 상쇄 성분, 변질이 쉬운 성분) 해결 능력 부족. 4) 사용 중 화장품 부작용 발생 원인 파악 및 대안책 부족 4. 대안책 1.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증 시험문제가 현장 실무 적용에 필요한 내용에 맞춰 출제 되어야 함 : 현재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와 조제관리사가 자 격증 출제 또는 감수 위원으로 참여 하여 실무 의견이 반영된 시험내용이 출제 되어야 함. 2.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정규 의무 교육의 문제점 보완 필요 : 년1회 의무교육 내용은 주로 법규와 화장품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것으 로 현장에서 적용되는 실무교육이 부족하다. ⓵ 피부진단 방법 실용화 필요 :유전체 활용,피부 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연계 활용 방법 제시 필요 ② 피부 진단후 맞춤형 화장품 조제 및 적용시 고객 상담 차트 작성법 교육 필요 ③ 맞춤형화장품 내용물 원료 혼합 소분 방법 실무 실기 교육 필요.. ④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방법과 부작용 줄이기 위한 교육 필요. : 피부미용 문제 원인 최소화 교육, 본인 피부 타입 이해 ,매일 변하는 피부상태에 따른 화장품 사용방법 변화 홈관리 교육. (참고) 아무리 맛있는 음식(화장품)을 만들어도 선호도와 실제 영양분으로 흡수(피부효과)되는 것은 다양한 인자에 의해 달라 질수 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섭취 할 때 배고플 때 ,공복시, 식사 속도 ,치아상태 , 위장문제 ,스트레스여부, 식사시 환경에 따라 음식의 개인 만족도 와 체내 흡수율은 달라진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소비자의 피부고민 그리고 선호도에 맞춰 맞춤형화장품을 조제 하였다고 해도 피부진단에 의한 피부타입을 결정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매일 수시로 변하는 몸상태,피부 상태 , 피부부위에 따라 화장품의 사용방법을 적절히 조절 해주어야 실제 효과가 더 높게 나타나 소비자의 맞춤형화장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지게 된다. (참고) 100만명 바이오 빅데이터 연계하여 유전체 분석 맞춤형화장품 기술이 개인의 피부특성을 반영한 화장품 개발이 진행 되고 있지만 실제로 유전인자가 비슷한 일란성 쌍둥이도 태어난 후 어떤 삶(후천 외내적 환경)을 살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피부미용 문제와 결과 적 노화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즉, 피부미용 문제와 노화는 유전으로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기본 피부타입도 중요 하지만 매일매일의 생활의 반영으로 나타나는 피부상태에 따른 외적 대안책이 더 중요 하다. 외적 대안책은 의사나 영양학자가 할 수 없는 오직 화장품전문가 가 화장품을 이용하여 문제를 예방 관리 해 줄 수 있다. 화장품전문가의 역할은 단기적인 인체 영향을 주는 의사보다 장기적 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다. 인체 피부에서 가장 노화가 많이 된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많은 얼 굴,목 ,손등,아랫쪽 팔 바깥쪽에 나타나며 가장 노화가 덜 되는 부위는 평소 외부 노출이 적은 엉덩이 피부이다.(정진호,피부노화학,하누리 출 판사.69-76(2010)) ⑤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무료 공유하여 맞춤형화장품 기본처방에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1)제주 맞춤형 실증센터 연계하여 유전체 데이터,정밀 피부진단 데이터, 원료평가 ,맞춤제형 제공 및 효과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나 화장품 회 사 기업 상대로 진행 되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는 진행 된는 정보 공 유가 되고 있지 않음. (2) 제주 맞춤형화장품플래그십 스토어와 연계하여 박데이터,AI ,AR 기술 접목한 최신기술의 실증체험 및 성과 확산,고객데이터 확보하고 있 으나 일반 소상공인에게는 공유되지 않고 있음. 데이터 분양 신청 , 제조과정 공개 및 원료 신뢰성 검증 지원,시제품 제작 지원등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소지자들에게 공유 해 야 함 ⑥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구매하는 조제를 위한 내용물 및 원료에 대한 기본 품질관리방법 및 효과에 대한 검증 방법을 교육해 주어야 함.   ⑦ 위생적인 조제 환경과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등에 미생물 등 오염예방에 대한 교육과 소상공인들이 검증된 위생적인 조제 설비등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국가 지원이 필요. ⑧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판매 촉진 마케팅 교육 5.결론 1.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시작되면서 맞춤 형화장품을 조제 해주는 전문가를 검증 하는 국가자격시험 제도가 시작되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반가왔고 진화하는 한국 화장품 소비 자의 니즈에 국가가 앞장서서 대응하고 이로 인한 한국 화장품산업 발전이 세계를 선도 해 나갈것으로 기대 되었었다. 2. 본인은 1986년부터 한국,미국 ,유럽에서 피부미용과 화장품학을 배우 면서 피부미용 문제 해결에 화장품이 절대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느 끼면서 직접 제조를 하는 것 보다 이미 제조되어 시중에 유통 되어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완제품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객 피 부미용 문제 해결을 도와 주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피부타입과 선호도를 완벽하게 만족 시킬 수 있 는 제품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던 차에 약 25년전에 수입제 품 중에 기본 제품에 다양한 단일 성분을 가진 첨가 에센스를 혼용하 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맞춤처방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었으나 처방된 제품은 판매를 할 수 없었다. 이유는 각 단일 제 품은 식약처 판매 허가가 있어 판매 가능하나 혼용한 제품은 판매 불 가 한 것이었다. 이에 판매가능한 완제품만을 이용해서 고객들의 피부미용 문제 해결 에 도움을 주었는데 다양한 반응이 나타났다.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 지만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다양한 경우수를 보게 되었다. 3.그렇게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면 모든 미용문제가 해결 된다고 하는데 왜 광고처럼 피부미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갖고 그 원인을 추적한 결과 완제품은 우선 다양한 고객피부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출시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고객에 따라 실제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고 반대로 오히려 부 작용이 발생하는 사례를 보면서 같은 제품을 비슷한 피부를 가진 고 객이 똑같이 사용 하였는데 왜 이런 상반된 결과가 나오는가에 대해 의문을 갖고 계속 원인 추적한 결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 피부가 똑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각각의 고 객들의 외내적 사용환경이나 사용방법이 서로 달라서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화장품 용기 기재표시 사항중에 사용방법에는 구체적으로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방법이 다르게 표시 되어 있지 않고 똑 같다. 예를들어 크림의 일반적인 사용 방법을 보면 “ 본품 일정량을 취해 피부에 골고루 펴바른다” 되어 있다.예민 피부가 아닌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는 크림 사용방법이다. 하지만 예민피부를 가진 소비자는 예민용 크림을 절대 무리하게 골고 루 펴발라서는 안된다. 아무리 좋은 진정성분을 함유한 예민용 크림을 조제하였다 하더라도 도포 방법을 강하게 하면 예민이 진정 될 수가 없다. 즉 함유 성분 보다도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야 한다. 그런데 이부분을 설명해주는 화장품 판매자가 많지 않다. 그리고 피부타입이 예민피부가 아니더라도 어떤날은 피부가 예민성을 띠는 날(수면부족,스트레스등)이 있다. 이 경우는 피부상태가 감작성을 띤다고 설명 하고 평소 크림을 문질러 바르던 것을 가볍게 피부에 얹어 바르도록 교육 해 주어야 한다.   의외로 화장품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화장품은 약이 아니므로 사용 방 법이 더 중요 하다는 것을 효과가 안 나타나거나 문제가 유발되는 고객 들을 상담하면서 얻어진 경험이다. 그래서 비슷한 피부타입을 가진 고객들이 같은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할 때 각 고객의 외내적 사용 환경과 지금의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을 다르게 사용 하도록 교육해 주는 화장품 전문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이다. 4. 대다수의 화장품 소비자들은 본인이 사용 하고 싶은 화장품 정보를 화장 품 회사 광고 홍보 또는 비 전문가가 만들어낸 SNS 정보(사용후기)를 보 고 따라하게 된다. 하지만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는 예쁜 연예인들의 피부와 피부미용 문제 가 있는 소비자의 피부는 절대 같을 수 없다. 이로 인해 발생 되는 경제적 손실과 더 나아가 화장품 부작용을 겪는 소 비자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 하다. 특히 맞춤형 화장품시장이 발전 성숙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피부를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맞춤형 화장품을 조제해 주고 매일 변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방법등을 밀착 상담 해 줄 수 있는 맞춤형화장품조제 관리사의 추가적인 능력이 요구 되어진다. 그래야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화장품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고객이 원하 는 피부미용 문제 해결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맞춤형 화장품 발전에 가장 큰 요구사항인 소비자들의 만족 도가 높아지게 되므로 맞춤형 화장품이 발전 할 수 밖에 없다. 5.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생필품이 된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 그 리고 세계 화장품 시장을 선도 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품질을 위한 투자도 중요 하지만 잘 만들어진 제품의 판매를 높이기 위해서는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가 되지 않도록 맞춤형화장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교육을 해 주는화장품전문가의 육성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화장품은 신기술,신소재 개발 및 문화연계(k-pop)를 통한 브랜 드 역량강화가 잘 이뤄져 이제는 전세계인이 부러워할 위치에 올라와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변해가는 초개인화 사회 구조에 절대적 요구인 맞춤형 화장품 산업이 발전 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한국 화장품 소비자 만족도 를 높여야 한다. 국가에서는 맞춤형화장품 제도만 만들어 놓을것이 아니라 제도 시행이 잘 이뤄 질수 있도록 특히 소상공인을 도와 주어야 하고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산업이 전세계 시장을 선도 할 수 있도록 밪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사후 실무교육을 통해 우수한 화장품전문가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깨달 아야 할 것이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만 수출하면 안된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 일수록 효과 가 높기 때문에 잘못 사용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다. 부작용 없이 최상의 효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잘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수한 인재를 함께 수출 하여야 한다. 6. 결론 : 이번 협회컨퍼런스에서 현장 참석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이 맞춤형화장품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떤 과정을 통해 현업에 활용할수 있는가? 에 대한 것이었다. 그리고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업무에 활용 하고 있는 사람의 숫자가 적은 이유를 물어 봤다.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수요와 만족이 있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데는 실무를 담당하는 조제관리사의 역량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진행되는 년1회 의무교육과 더불어 앞에서 제안한 대안책 8가지 에 대한 실무 보수 교육이 추가로 이뤄져야 한다.   1. 유전자 검사 및 피부진단기 소비자용.전문가용 활용방법 2. 조제된 제품 사용효과 극대화 하기 위한 고객 상담방법, 부작용 줄이 기 위한 방법 그리고 고객 컴플레인 대처방법 교육.   3.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성분 적용 효과 빅데이터 홍보 및 무료 공유 4. 위생적 조제 환경 만드는 방법   5. 내용물 원료에 대한 성분 지식, 품질관리 및 보관방법 교육 6. 조제시 사용되는 시설, 기구,용기 선택과 사용방법   7. 실제 혼합 소분하는 조제 실습 필요   8.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지원과 마케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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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직접 뽑는 농식품 R&D 우수과제!! 농식품 연구개발 우수과제 국민이 직접 뽑는다!

안녕하세요 국민여러분^^농식품분야 국가 R&D를 기획·평가·관리하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입니다.우리 농기평은 국민여러분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R&D 성과 창출을 위해 농식품 기업·기관의 연구개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R&D 과제의 성과 중 우수한 사례 10건을 사전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이 중 국민여러분들의 직접 투표로 5건의 우수성과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10개의 후보 중 1개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여러분들의 실생활(의·식·주, 농식품산업 발전 등)에 관련도 높고 좋은 연구결과라고 생각되는 과제를 뽑아주세요.  (상세내용 및 관련 사진은 첨부문서 참조)※ 순서는 임의로 부여했으며, 주요 성과내용을 살펴보시고 투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주요 성과내용 1. [GSP] 지중해-미주형 고추 품종개발 - 지중해권, 미주권시장 고추 품종보호출원(9건) 및 생산판매 신고(8건) 완료 - 연구개발기간 동안 해외 수출실적 2,096만 불 및 연구종료 후인 ’22년 11월 기준 380만 불 달성 2. [농생명]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간육종활성화 지원 연구 - 국산 신품종 보급 확대로 종묘비 절감(호접란의 경우 외국품종 1,500원/주, 국내품종 생산 비용 800원/주) - ’22년까지 누적 18.5억 원의 국내 매출 실적 달성 3. [고부가식품]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제품개발 -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용 쌀발효 효모 저분자펩타이드 제조공정 개발 - 발효미생물을 이용한 식물성 천연 발효 조미소재 산업화(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3종 스케일업 및 공정확립 등) 4. [고부가식품] 국내 자생식물을 이용한 이너뷰티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 국내 자생 기능성 원료 대량생산 공정 및 활성지표물질 대량생산 공정 확립을 통한 표준화 완료 - 수국잎 열수추출물 제품 4종 출시 및 사업화를 통해 ’22년 8월 기준 국내 매출실적 16.6억 원, 수출실적 5천만 원 달성 5. [포스트게놈] 유전체 연구 기반 발효식품 미생물 산업화 - 면역 조절 기능성 유산균 개발 및 사업화(2020∼2021년 매출액 129억 원 달성) - 국내 최초 ‘스트레스 완화’ 기능성 유산균 개발 가능성 기대 및 다양한 유형의 제품으로 기술접목 가능 6. [연구성과후속] 국내 농업 환경에 적합한 한국형 천적보존식물 ‘스마트- Pack’의 제품화 - 작물보호제 공시약제 대비효과 평균 86.5%의 복합 해충 방제효과와 친환경 자재 사용 대비 54%의 해충 방제비용 절감효과 확인 - ’22년 현장 적용을 통해 방제 비용 56% 절감, 수확량 206% 증가로 258%의 소득향상에 기여 7. [가축질병] ICT,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위험요인 분석 및 확산 예측 모델 구축 - 축산관개시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FMD(구제역) 및 HP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찰 표본 크기 추정 기술 개발 -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축산/가금농가 차단방역조치 점검 교육 콘텐츠 개발 등 8. [창의인재] 농업생산 무인자동화 인력양성 및 연구 - 작물생산 안정화, 품질규격화를 도모할 수 있는 농업생산 자동화 핵심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 노지스마트팜 관련 원천기술 확보와 이에 따른 특허출원 및 등록 86건,   논문 게재 89건, 기술실시 15건, 사업화 및 제품화 11건, 매출액 118.5억 원 달성 9. [고부가식품]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생애주기별 인지능력 개선 제품 개발 - 인지능력 개선 효능을 가지는 천연물과 장내 유익 균주가 혼합된 신바이오틱스 소재 MT104 개발 - 인지기능장애 및 우울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HY8002 균주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 출원 완료, 파생상품(MPRO 프로바이오틱스 윌)   개발을 통해 ’20∼’22.9. 기준 누적 150억 원의 매출액 달성 10. [GSP] 고품질 원형계 수박 품종개발 - 연구개발기간 동안 국내 매출 19억 원 및 해외 수출 400만 불 달성 - 생산판매신고 10건, 품종보호출원 5건 및 품종보호등록 4건 실시  

총884명 참여
내 손으로 직접 뽑는 농식품 R&D 우수과제!! 농식품 연구개발 우수과제 국민이 직접 뽑는다!

안녕하세요 국민여러분^^농식품분야 국가 R&D를 기획·평가·관리하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입니다.우리 농기평은 국민여러분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R&D 성과 창출을 위해 농식품 기업·기관의 연구개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R&D 과제의 성과 중 우수한 사례 10건을 사전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이 중 국민여러분들의 직접 투표로 5건의 우수성과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10개의 후보 중 1개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여러분들의 실생활(의·식·주, 농식품산업 발전 등)에 관련도 높고 좋은 연구결과라고 생각되는 과제를 뽑아주세요.  (상세내용 및 관련 사진은 첨부문서 참조)※ 순서는 임의로 부여했으며, 주요 성과내용을 살펴보시고 투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주요 성과내용 1. [GSP] 지중해-미주형 고추 품종개발 - 지중해권, 미주권시장 고추 품종보호출원(9건) 및 생산판매 신고(8건) 완료 - 연구개발기간 동안 해외 수출실적 2,096만 불 및 연구종료 후인 ’22년 11월 기준 380만 불 달성 2. [농생명]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간육종활성화 지원 연구 - 국산 신품종 보급 확대로 종묘비 절감(호접란의 경우 외국품종 1,500원/주, 국내품종 생산 비용 800원/주) - ’22년까지 누적 18.5억 원의 국내 매출 실적 달성 3. [고부가식품]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제품개발 -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용 쌀발효 효모 저분자펩타이드 제조공정 개발 - 발효미생물을 이용한 식물성 천연 발효 조미소재 산업화(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3종 스케일업 및 공정확립 등) 4. [고부가식품] 국내 자생식물을 이용한 이너뷰티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 국내 자생 기능성 원료 대량생산 공정 및 활성지표물질 대량생산 공정 확립을 통한 표준화 완료 - 수국잎 열수추출물 제품 4종 출시 및 사업화를 통해 ’22년 8월 기준 국내 매출실적 16.6억 원, 수출실적 5천만 원 달성 5. [포스트게놈] 유전체 연구 기반 발효식품 미생물 산업화 - 면역 조절 기능성 유산균 개발 및 사업화(2020∼2021년 매출액 129억 원 달성) - 국내 최초 ‘스트레스 완화’ 기능성 유산균 개발 가능성 기대 및 다양한 유형의 제품으로 기술접목 가능 6. [연구성과후속] 국내 농업 환경에 적합한 한국형 천적보존식물 ‘스마트- Pack’의 제품화 - 작물보호제 공시약제 대비효과 평균 86.5%의 복합 해충 방제효과와 친환경 자재 사용 대비 54%의 해충 방제비용 절감효과 확인 - ’22년 현장 적용을 통해 방제 비용 56% 절감, 수확량 206% 증가로 258%의 소득향상에 기여 7. [가축질병] ICT,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위험요인 분석 및 확산 예측 모델 구축 - 축산관개시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FMD(구제역) 및 HP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찰 표본 크기 추정 기술 개발 -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축산/가금농가 차단방역조치 점검 교육 콘텐츠 개발 등 8. [창의인재] 농업생산 무인자동화 인력양성 및 연구 - 작물생산 안정화, 품질규격화를 도모할 수 있는 농업생산 자동화 핵심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 노지스마트팜 관련 원천기술 확보와 이에 따른 특허출원 및 등록 86건,   논문 게재 89건, 기술실시 15건, 사업화 및 제품화 11건, 매출액 118.5억 원 달성 9. [고부가식품]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생애주기별 인지능력 개선 제품 개발 - 인지능력 개선 효능을 가지는 천연물과 장내 유익 균주가 혼합된 신바이오틱스 소재 MT104 개발 - 인지기능장애 및 우울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HY8002 균주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 출원 완료, 파생상품(MPRO 프로바이오틱스 윌)   개발을 통해 ’20∼’22.9. 기준 누적 150억 원의 매출액 달성 10. [GSP] 고품질 원형계 수박 품종개발 - 연구개발기간 동안 국내 매출 19억 원 및 해외 수출 400만 불 달성 - 생산판매신고 10건, 품종보호출원 5건 및 품종보호등록 4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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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직접 뽑는 농식품 R&D 우수과제!! 농식품 연구개발 우수과제 국민이 직접 뽑는다!

안녕하세요 국민여러분^^농식품분야 국가 R&D를 기획·평가·관리하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입니다.우리 농기평은 국민여러분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R&D 성과 창출을 위해 농식품 기업·기관의 연구개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R&D 과제의 성과 중 우수한 사례 10건을 사전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이 중 국민여러분들의 직접 투표로 5건의 우수성과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10개의 후보 중 1개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여러분들의 실생활(의·식·주, 농식품산업 발전 등)에 관련도 높고 좋은 연구결과라고 생각되는 과제를 뽑아주세요.  (상세내용 및 관련 사진은 첨부문서 참조)※ 순서는 임의로 부여했으며, 주요 성과내용을 살펴보시고 투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주요 성과내용 1. [GSP] 지중해-미주형 고추 품종개발 - 지중해권, 미주권시장 고추 품종보호출원(9건) 및 생산판매 신고(8건) 완료 - 연구개발기간 동안 해외 수출실적 2,096만 불 및 연구종료 후인 ’22년 11월 기준 380만 불 달성 2. [농생명]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간육종활성화 지원 연구 - 국산 신품종 보급 확대로 종묘비 절감(호접란의 경우 외국품종 1,500원/주, 국내품종 생산 비용 800원/주) - ’22년까지 누적 18.5억 원의 국내 매출 실적 달성 3. [고부가식품]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제품개발 -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용 쌀발효 효모 저분자펩타이드 제조공정 개발 - 발효미생물을 이용한 식물성 천연 발효 조미소재 산업화(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3종 스케일업 및 공정확립 등) 4. [고부가식품] 국내 자생식물을 이용한 이너뷰티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 국내 자생 기능성 원료 대량생산 공정 및 활성지표물질 대량생산 공정 확립을 통한 표준화 완료 - 수국잎 열수추출물 제품 4종 출시 및 사업화를 통해 ’22년 8월 기준 국내 매출실적 16.6억 원, 수출실적 5천만 원 달성 5. [포스트게놈] 유전체 연구 기반 발효식품 미생물 산업화 - 면역 조절 기능성 유산균 개발 및 사업화(2020∼2021년 매출액 129억 원 달성) - 국내 최초 ‘스트레스 완화’ 기능성 유산균 개발 가능성 기대 및 다양한 유형의 제품으로 기술접목 가능 6. [연구성과후속] 국내 농업 환경에 적합한 한국형 천적보존식물 ‘스마트- Pack’의 제품화 - 작물보호제 공시약제 대비효과 평균 86.5%의 복합 해충 방제효과와 친환경 자재 사용 대비 54%의 해충 방제비용 절감효과 확인 - ’22년 현장 적용을 통해 방제 비용 56% 절감, 수확량 206% 증가로 258%의 소득향상에 기여 7. [가축질병] ICT,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위험요인 분석 및 확산 예측 모델 구축 - 축산관개시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FMD(구제역) 및 HP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찰 표본 크기 추정 기술 개발 -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축산/가금농가 차단방역조치 점검 교육 콘텐츠 개발 등 8. [창의인재] 농업생산 무인자동화 인력양성 및 연구 - 작물생산 안정화, 품질규격화를 도모할 수 있는 농업생산 자동화 핵심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 노지스마트팜 관련 원천기술 확보와 이에 따른 특허출원 및 등록 86건,   논문 게재 89건, 기술실시 15건, 사업화 및 제품화 11건, 매출액 118.5억 원 달성 9. [고부가식품]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생애주기별 인지능력 개선 제품 개발 - 인지능력 개선 효능을 가지는 천연물과 장내 유익 균주가 혼합된 신바이오틱스 소재 MT104 개발 - 인지기능장애 및 우울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HY8002 균주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 출원 완료, 파생상품(MPRO 프로바이오틱스 윌)   개발을 통해 ’20∼’22.9. 기준 누적 150억 원의 매출액 달성 10. [GSP] 고품질 원형계 수박 품종개발 - 연구개발기간 동안 국내 매출 19억 원 및 해외 수출 400만 불 달성 - 생산판매신고 10건, 품종보호출원 5건 및 품종보호등록 4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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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민여러분^^농식품분야 국가 R&D를 기획·평가·관리하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입니다.우리 농기평은 국민여러분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R&D 성과 창출을 위해 농식품 기업·기관의 연구개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이러한 R&D 과제의 성과 중 우수한 사례 10건을 사전 검토하여 선정하였습니다.이 중 국민여러분들의 직접 투표로 5건의 우수성과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10개의 후보 중 1개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여러분들의 실생활(의·식·주, 농식품산업 발전 등)에 관련도 높고 좋은 연구결과라고 생각되는 과제를 뽑아주세요.  (상세내용 및 관련 사진은 첨부문서 참조)※ 순서는 임의로 부여했으며, 주요 성과내용을 살펴보시고 투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주요 성과내용 1. [GSP] 지중해-미주형 고추 품종개발 - 지중해권, 미주권시장 고추 품종보호출원(9건) 및 생산판매 신고(8건) 완료 - 연구개발기간 동안 해외 수출실적 2,096만 불 및 연구종료 후인 ’22년 11월 기준 380만 불 달성 2. [농생명]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간육종활성화 지원 연구 - 국산 신품종 보급 확대로 종묘비 절감(호접란의 경우 외국품종 1,500원/주, 국내품종 생산 비용 800원/주) - ’22년까지 누적 18.5억 원의 국내 매출 실적 달성 3. [고부가식품] 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제품개발 - 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용 쌀발효 효모 저분자펩타이드 제조공정 개발 - 발효미생물을 이용한 식물성 천연 발효 조미소재 산업화(식물성 천연발효 조미소재 3종 스케일업 및 공정확립 등) 4. [고부가식품] 국내 자생식물을 이용한 이너뷰티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 국내 자생 기능성 원료 대량생산 공정 및 활성지표물질 대량생산 공정 확립을 통한 표준화 완료 - 수국잎 열수추출물 제품 4종 출시 및 사업화를 통해 ’22년 8월 기준 국내 매출실적 16.6억 원, 수출실적 5천만 원 달성 5. [포스트게놈] 유전체 연구 기반 발효식품 미생물 산업화 - 면역 조절 기능성 유산균 개발 및 사업화(2020∼2021년 매출액 129억 원 달성) - 국내 최초 ‘스트레스 완화’ 기능성 유산균 개발 가능성 기대 및 다양한 유형의 제품으로 기술접목 가능 6. [연구성과후속] 국내 농업 환경에 적합한 한국형 천적보존식물 ‘스마트- Pack’의 제품화 - 작물보호제 공시약제 대비효과 평균 86.5%의 복합 해충 방제효과와 친환경 자재 사용 대비 54%의 해충 방제비용 절감효과 확인 - ’22년 현장 적용을 통해 방제 비용 56% 절감, 수확량 206% 증가로 258%의 소득향상에 기여 7. [가축질병] ICT,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위험요인 분석 및 확산 예측 모델 구축 - 축산관개시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FMD(구제역) 및 HP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찰 표본 크기 추정 기술 개발 -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축산/가금농가 차단방역조치 점검 교육 콘텐츠 개발 등 8. [창의인재] 농업생산 무인자동화 인력양성 및 연구 - 작물생산 안정화, 품질규격화를 도모할 수 있는 농업생산 자동화 핵심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 노지스마트팜 관련 원천기술 확보와 이에 따른 특허출원 및 등록 86건,   논문 게재 89건, 기술실시 15건, 사업화 및 제품화 11건, 매출액 118.5억 원 달성 9. [고부가식품]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생애주기별 인지능력 개선 제품 개발 - 인지능력 개선 효능을 가지는 천연물과 장내 유익 균주가 혼합된 신바이오틱스 소재 MT104 개발 - 인지기능장애 및 우울증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HY8002 균주를 포함하는 조성물 특허 출원 완료, 파생상품(MPRO 프로바이오틱스 윌)   개발을 통해 ’20∼’22.9. 기준 누적 150억 원의 매출액 달성 10. [GSP] 고품질 원형계 수박 품종개발 - 연구개발기간 동안 국내 매출 19억 원 및 해외 수출 400만 불 달성 - 생산판매신고 10건, 품종보호출원 5건 및 품종보호등록 4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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