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10월 31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으로 파견할 연구원 및 연수생 모집을 위한 홍보는 어떻게해야 할까요?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은 개발도상국 현지에 23개 KOPIA 센터를 설치하고 농업기술전문가인 소장 및 시범마을 전문가를 파견하여, 국가별 맞춤형 농업기술을 개발, 실증, 보급하는 사업으로 2009년 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KOPIA 센터 : 아시아 8국, CIS 2국, 아프리카 7국,  중남미 6국

2020년 상반기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매년 상하반기에 파견하던 약 60명의 연구원 및 연수생 파견이 중단되었고 이에 따라 글로벌 농업인재 양성, 현지 사업 수행 및 통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2022년에는 연구원 모집하였으나 당초 20명(일반연구원 17명, 통역 3명) 모집에 7명(일반 5명, 통역 2명) 뿐이 선발하지 못하였습니다. 아직은 전염병 감염 및 현지안전 문제로 모집 대상자분들이 선뜻 나서지 못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백신 접종과 함께 위드코로나의 바람이 일어나 2023년에도 연구원 및 연수생 파견 사업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개도국의 코로나19 상황과 식량, 연료 등 경제위기 속에서 연구원과 연수생 선발은 어렵고, 누구도 선뜻나서려하지 않습니다.

어떤점을 홍보하면 모집 대상자의 인식을 바꾸고 모집인원에 맞추어 선발할 수 있을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합니다.

관련하여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아진 의견은 1. 연구원 및 연수생 모집에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자세하게 파악 후 반영, 2. 개도국 ODA사업 및 경험을 쌓고자 희망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위해서 각 대학 학과사무실에 홍보, 3. 현지 안전을 위해 제공되는 프로그램(혜택)에 대해 소개, 4.  제가 생각하기로는 봉사로 인한 사회경험은 더 나은 삶을 보장한다는 인식하게 그 나라에 자료를 제공하고 정부에서 그 나라에서 농업을 할때 지원해 주는 바우처더라던지 금융지원에 대한 홍보 입니다.

결국 해외 ODA관련 관심있는 연수원, 연수생을 찾기위해 학과사무실 등에 효율적을 홍보하고, 그동안 파견되지 않았던 이유를 기반으로 안전정보, 인센티브정보를 등을 홍보하는 방향으로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 참여기간 : 2022-11-18~2022-11-24
  • 관련주제 : 농림·해양·산림>기타
  • 그 : #해외농업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