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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장애인, 외국인, 임산부,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민원취약계층: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의2 기준)현재 운영 중인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 취약계층우선창구 운영 장애인 도움벨 설치(주차장, 민원실) 민원편의용품 비치 ...
... 개선이 필요한 점- 민원제도, 절차, 서식 등 개선이 필요한 점- 각종 증명서 발급 관련- 사회적 배려대상자(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거동불편자, 영유아동반자 등) 불편사항- 우리기관을 이용하실때 필요로 하거나 갖추어야 하는 물품, 시설- 민원인의 만족도를 위해 필요한 점- 기타 의견 등□ 참여대상: 국민(누구나)남겨주신 의견은 민원행정 및 민원제도 개선에 적극 ...
... 대한 면허반납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운전 중 비상 상황 시 대응이 어려운 고령자의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면허를 반납받는 제도입니다.반납을 희망하는 어르신에게는 소정의 보상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교통안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모두가 상생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이 제도에 대해서 좋았던 점 또는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해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
... 소유권/운영 이력/성과의 명확한 기록 및 분배 4. 기대 효과 노동력 부족 해소 및 경제 성장률 방어 고령자, 장애인 등 비활동 인구의 노동시장 참여 확대 출산율 회복과 무관하게 지속 가능한 생산 구조 확보 개인별 AI/로봇 사용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5. 추진 전략 및 단계1단계 : 시범 도입 (돌봄, 물류, 공공서비스 분야 중심)2단계 : 전국 확대 및 법제화, ...
저같은 경계급 지적장애인이 혼자 알아서 수분조절하고 식단조절해야하는데 병원가서 배워도 식단어떻게 짜는지 스스로 알아서 검사결과보고 짜는게 힘들어요.계속 혈당안잡혀서 아주대응급실가는데 보호자도 아프고 한계인데 누가 코치해주거나 배울수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어요.
... 시 홈페이지나 어플 통한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 마. 대기 민원인을 위한 미니도서관 마련 요청 바. 몸이 불편한 어르신 위한 지팡이 비치 요청 사. 화장실에 어린이용 발판 설치 요청 아. 외국인 시민을 위한 외국어 민원안내 책자 비치 요청 자. 수많은 민원인 방문에 따른 전염병 확산 방지 대책(공조시스템, 손 세정제 및 마스크 비치 등) 차. 포토존 설치 요청 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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