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기 간: 2025. 4. 28.(월) ~ 5. 7.(수) (10일간)❍ 목 적: 시민 중심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민원서비스 체계 구축❍ 방 법: 시 홈페이지 및 국민생각함 활용 설문조사❍ 설문내용: 5개 항목 - 민원서비스 개선 제안, 디지털민원서비스 불편사례 등 ※ 수렴 의견을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에 검토 후 반영예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3년마다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이란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SNS), 숏폼 등을 ... 최근 SNS․숏폼 콘텐츠 중독, 딥페이크 악용 범죄 등 새로운 디지털 부작용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o 이에 국민들이 건강한 디지털 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본정책 ...
... 도입한 주요 국가 에스토니아: 에스토니아는 2005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선거에 적용한 디지털 민주주의의 선두주자입니다. 유권자의 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두 개의 별도 블록체인을 사용하며, 국민에게 블록체인 기반 ID를 발급하여 다양한 공공 서비스와 투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12. 스페인: 스페인의 신생 정당 '포데모스'는 당내 의사결정 시스템에 '아고라 보팅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활성화로 디지털 민원행정서비스에 기여하고 시민 비용 부담완화을 위하셔무인민원발급기 유료민원(45종) 수수료를 전면 면제 추진하오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0. 대상 : 주민등록 등.초본외 43종0. 안건 :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수수료를 면제 여부
... 우리 청에서는 해마다 민원행정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다양한 노력(디지털 민원 환경 이용 활성화,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등)을 통해모두가 편리하고 행복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와 국민의 소리에 더 귀 기울이는 기관이 되기 위해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2025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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