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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1월 10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충북경찰청)보이스피싱 피해예방 10계명 및 피해시 대응요령
보이스피싱 3GO!
의심하GO!, 전화끊GO!, 확인하GO!
<신고전화 경찰청
112 / 금융감독원 1332>

O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10계명
1. 전화로 정부기관이라며 자금이체를 요구하면 일단 보이스피싱 의심하세요.
2. 전화.문자로 대출 권유받는 경우 무대응 또는 금융회사 여부를 확인하세요.
3. 대출 처리비용 등을 이유로 선입금 요구 시 보이스피싱을 의심하세요.
4. 고금리 대출 먼저 받아 상환하면 신용등급이 올라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는 말은 보이스피싱입니다.
5. 납치.협박 전화를 받는 경우 자녀 안전부터 확인하세요.
6. 채용을 이유로 계좌 비밀번호 등 요구 시 보이스피싱입니다.
7. 가족 등 사칭 금전 요구 시 먼저 본인인지 확인하세요.
8. 출처 불명 파일.이메일.문자는 클릭하지 말고 삭제하세요.
9. 금감원 팝업창 뜨고 금융거래정보 입력 요구 시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10. 현금을 인출하여 금융기관, 수사기관, 금융감독원에 전달하라고 하면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O 보이스피싱 피해 시 대응요령
1. 입금 금융회사 또는 송금 금융회사 콜센터에 즉시 전화하여 계좌 지급정지를 신청하세요
   (경찰청112 및 금감원1332로도 연결 가능)
2. 지급정지 신청후, 개인정보 유출 또는 악성 앱 설치가 의심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세요.
   2-1. 금융회사 피해신고 및 악성앱 삭제
   2-2. 금감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pd.fss.or.kr)에서 신규계좌 개설 및 신용카드 발급 등을 제한
   2-3.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에서 본인 명의로 개설된 예금, 대출 계좌의 상세내역을 확인
   2-4. 명의도용방지 서비스(www.msafer.or.kr)에서 현재 본인명의로 개설된 휴대전화를 확인하고, 신규개설을
        차단
3.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받고, 3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지급정지 신청한 금융회사
   영업점에 제출


►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즉시 신고 피해금 환급 신청으로 추가 피해를 방지하세요.
  • 참여기간 : 2022-01-26~2022-02-09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범죄예방
  • 그 : #보이스피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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