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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비특보 발효 중에외부에 노출된 갑판에 있는 경우2. 어선에 승선하는 인원이 2명 이하인 경우② 법 제24조제3항에서 ... 3조관련 법령이 존재하고 있으나 동해어업관리단에서 해상 승선조사시 대부분의 어업인들은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아니하고 어로 작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어선안전조업법에서 말하는 기상특보가 발효되거나 승선 인원이 소규모(2명 이하)인 경우 ...
국립수산과학원 갯벌연구센터는 국내 유일의 갯벌 연구기관으로서 갯벌의 보전-이용-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현재 갯벌 패류 생산량은 과거에 비해 감소하여 패류 양식 산업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패류 생산 기반 재구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갯벌 패류 생산량 감소의 원인으로는 기후변화, 갯벌 면적 축소(간척매립) 및 환경변화, 생물 자원 남획 등 여러 ...
... 비치의무 면제)의 개정('23.12.18.)에 따라 어선의 톤수 규모와 상관 없이 수산업법시행규칙에 따른 어업허가증을 갖춰 두고 있는 어선에 대해서는 선박국적증서 등 비치 의무 면제- 특히, 현재 전국 모든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개시됨에 따라 본격적인 ‘모바일 신분증’ 시대가 열리게 됐다. 이제 모바일 신분증은 플라스틱 신분증을 ...
양식산업이 발달하면서 생산지향적 양식에서 환경지향적 양식으로 점차 변해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지속가능한 양식생산, 책임있는 양식생산, 환경친화적 양식관리, ... 전복전염병 청정국 지위 획득의 제일 큰 성과는 무었이라고 생각하는지 국민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참고하여 수산생물 양식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하와니 많은 의견을 ...
... 허용하는 면허제를 도입하는 것이 어떤지에 대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낚시 면허제는 낚시인에게 기본적인 수산관련법규 및 안전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법적 책임의식을 강화해 올바른 낚시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제안되었습니다.반면 반대 의견은 낚시는 국민 누구나 즐길수 있는 대표적인 취미 활동으로, 면허제를 도입하면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비용 ...
... 외국인근로자의 급여를 한국인선원의 급여와 동일하게 만든다고 단계적으로 급여 인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업의 상황은 너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급여인상은 그렇다 치고, 실제로는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와 수당을 받는 외국인 선원들이 많으며, 그들에게 숙소제공 쌀 반찬 등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E-10비자로 오는 외국인선원들은 ...
...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위반사항 검거시 어업인과 공무원간에 마찰이발생 □ 개선방안○ 착한 어업인 마일리지 지급 - 승선조사에 우호적으로 협조하며 어선법 및 수산관계법령상 위반사항이 없을시 ‘착한 어업인 마일리지’를 지급하여 일정 점수 도달한 경우 포상 혹은 과태료를 감면 해주는 제도□ 기대효과○ 어업인들의 승선조사에 대한 이미지가 부정적에서 ...
... 승선 인원이 소규모(2명 이하)인 경우 구명조끼 착용 의무를 모르는 어업인들도 다수 존재한다. 어업인들이 어로 작업시 구명조끼를 착용하면 불편하다는 사실은 알지만, 어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구명조끼는 필수적인 최후의 안전 수단이다.가장 기초적인 비상구급의약품 등 안전용품이 어선에 비치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육지와 다르게 ...
... 비치된 구명조끼는 어로 작업 중 착용시 행동 반경 제한 등 상당한 불편함을 호소- (대책) 착용 시 행동 등 어로 작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팽창식 구명조끼(벨트형 등) 보급 검토 필요 ㅇ 어업인 안전 인식 강화- 교육홍보를 통해 어업인에게 안전에 대한 인식 강화* 필요 * 안전불감증 방지 등ㅇ 위급 상황 시 대처방법 숙지 및 친숙화- 사고 대처 매뉴얼 제작보급ㅇ 작업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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