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7월 07일 시작되어 총 6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교육활동 「의령교육지원청 청렴 챗봇 서비스 실시」
의령교육지원청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교육현장 업무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및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챗봇 구축에 예산을 12,000,000원 투입한다.

챗봇과의 상담을 통해서 국민 누구나 주요 민원 사항인 제증명(교직원, 학생, 평생교육관련, 검정고시합격증명서 등) 청렴, 급식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챗봇의 언어 답변은 평상 시 민원을 통한 경험을 반영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이에 대한  상황별 시나리오를 작성중에 있으며 시나리오 작성이 끝나는 대로 시범 가동한 뒤 문제점을 보완하여 운영해 나갈 것이다.

* 운용일정
7월~8월 8월 8월말 9월말
홈페이지 통계 및
카테고리 선정
최종메뉴 선정 및
메뉴별 내용조사
매뉴 적정성 조사 챗봇 매뉴삽입작업

* 주요내용
 버튼식 상담 (룰베이스형: 원하는 내용의 버튼을 클릭 후 정보를 획득   또는 하위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상세 내용 획득이 가능) 
8개 대메뉴와 97개 소메뉴로 구성 된 업무 데이터베이스 구축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로 질문을 세분화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답변이 나와 이용이 편리한 장점
하위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질분 세분화가 가능
다양한 형태의 질문 및 답변을 설정 가능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
▷ 질문 및 답변을 반복하여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

* 기대효과
 ▷ 다양한 창구를 통한 민원 처리로 민원 만족도 및 청렴도 증가
학교 맞춤형 통합 지원으로 학교 중심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 실현
학교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행정 혁신 모델 창출
 
챗봇 운영으로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국민들의 민원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민원인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챗봇(Chatter Robot) 이란?]
 ▶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이며, 메신저에 채팅으로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람과 일상 언어로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
 ▶ 챗봇은 크게 인공지능형과 시나리오형으로 나뉘며, 우리지원청은 ‘시나리오형’챗봇으로 제작
                                 2021. 8. 10.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