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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6월 23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민원실 순번대기시스템 개선"에서 출발하였습니다.
< 생각발전 >

1. 휴대폰 알람을 이용한 민원실 순번대기 알람 시스템 설치가 필요한가?

1) 필요하다 (2명)
2) 필요없다 (3명)

2. 필요업무영역은?
1) 방문객이 많은 업무분야
2) 대부분이 고령층이 민원실을 방문함. 젊은 사람들은 정부24로 온라인으로 다 하고 있음
3) 전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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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각탄생 >
휴대폰 알림으로 대기 순번을 알리는 시스템 도입이 필요한지 국민여러분들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관공서, 은행, 식당 등 어디를 방문하든 대기표를 뽑거나, 전자기기로 음식을 주문하고 대기하는 것이 보편화 되어 불편 없이 전자기기를 이용하는 시대이지요? 성북구청 민원실에 여권, 면허증 발급, 등초본 발급, 가족관계 신고 등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민원실에 오시게 되면 발급받게 되는 대기표를 종이대기표가 아니라 휴대폰 알림으로 받는 것이 어떨까요?

어떤 사람은 종이쓰레기 발생을 억제하여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구요. 또 어떤 사람은 앱이나 기계에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함으로 오히려 번거롭고, 어르신의 경우 휴대폰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이용률이 떨어질 수 있으니 시스템 도입이 예산 낭비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민원실의 경우 대기시간은 때에 따라 달라 대기자가 없을 때도 있고 몇분에서 몇십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기 1대를 설치할 경우 초기비용 8~2천만원에 매년 1백만원의 관리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휴대폰 알림을 이용한 대기표 발급시스템 도입이 필요한지 아니면 종이번호표 발급시스템을 현재대로 사용할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참여기간 : 2021-08-05~2021-08-19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관련지역 : 서울특별시>성북구
  • 그 : #대기표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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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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