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5월 30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공공기관 제출시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출 활성화 필요합니다.
지자체 산하 각종 사업과 채용 및 계약에 있어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로서 오래전 계약 및 대출, 기타 상호간의 법적 서류로서 첨부되는 중요한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을 잊지않고 찾으나 현재 국가 및 지자체에서 인감증명서를 대체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법적 효력이 동일한 바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에 안내하고 있으나 지금도 국민들에게는 인식이 미비한 상황임이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 인감증명서를 대체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제출할 시 우선, 인감도장을 제작해 보관할 필요도 없고, 사전등록 절차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발급이 가능한 바 편리하다는 사실과 더욱 중요한 사항은 사고위험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을 내세워 지자체 산하 공공기관에서부터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을 필요로 하는 경우 반드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필요 증빙서류로서 이용하도록 적극 안내와 홍보 증빙하도록 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좋은 것을 만들어 놓고 보는 꽃으로 남는 것이 아닌 사용 및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정보를 제공해 적극 사용할 수 있는 인식확산이 현재로서 필요하며 나부터 본인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바로 나에게 편리한 공적증빙서류를 받을 수 있어 좋다고 봅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