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5월 31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민원응대 직원들의 마스크에 스마일 또는 청렴 스티커 부착

* 현황 및 문제점
코로나19로 인하여 업무 중 마스크 상시착용으로 표정과 감정을 시민들이 알 수가 없어 삭막함이 심해졌고 민원인이 느끼는 민원응대 분위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음으로 우선 일시적이나마 시민들에게 남양주시 직원들이 보다 더 친절하고 청렴하다는 것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출을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개선방안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우선적으로 성난 민심을 달래 줄 방법으로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마스크 표면에 스마일 또는 청렴 스티커를 부착하여 항상 미소를 잃지 않겠다는 내부 다짐 및 청렴하다는 것을 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근무환경 분위기를 개선토록 조치하는 것입니다.
 
* 기대효과
1. 남양주시 민원인이 느끼는 민원응대 분위기 개선
2. 남양주시 직원 스스로 민원응대 방식에 대한 새로운 도전
3. 남양주시 시민들도 점진적으로 공무원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개선에 기여
4. 남양주시에서 민원인을 위한 근무환경 및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
5. 남양주시 직원들이 시민들을 위하여 좀 더 다가가는 정책 추진
 
민원 응대 분위기 개선 및 이미지 개선 효과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하여 의견주세요~
  • 참여기간 : 2021-06-16~2021-06-30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그 : #민원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