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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22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동구 대표 마스코트(충장이·금남이) 활용 제안
이 생각은 "동구 대표 마스코트(충장이·금남이) 활용 제안"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제안요지]
: 우리구 대표캐릭터를 활용한 충장축제 인지도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 소요예산 : 20백만 원 ~ 35백만 원(추정)
- 주요부서 : 문화관광과(협업부서: 일자리경제과)
- 주요내용 : 충장이와 금남이를 활용한 이모티콘 제작 배포
세부내용
- 매년 주제에 따른 이모티콘 변경 및 충장축제의 주제와 관련한 충장이·금남이 이모티콘 개발
- 충장축제에 활용하여 축제구간 스탬프를 전부 모으면 이모티콘 무료제공(무료배표 기한 지정)
- 축제 외에도 구청행사에 이벤트선물 형식으로 제공
- 무료제공 행사 외에는 이모티콘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여 사용토록 규정
· 구매나 이미지텔링을 통하지 않는 이모티콘의 경우 사용 욕구저하로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로 고착 가능성이 있음(검토 필요)
- 배포 콘텐츠(카카오톡, 네이버 등)와의 협약을 통해 선순환적 기부체계 구축(지역복지를 위해 기부)
- 개발된 이모티콘의 이미지를 지역상가와 공유 및 무료 배포
· 축제활성화를 위한 특산품 개발(굿즈 등)의 아이디어를 지역상점에서 직접 개발하도록 지원(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비용 미청구)
· 무분별한 이미지 사용을 막기 위해 구청에서 관리 및 허가 기준 마련

[소관부서 검토내용]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적절한 활용 방안이라 생각되나 최근 타 지역 축제에 사용된 마스코트 이모티콘 현황을 확인해본 결과 2천만 원으로 약3만개의 이모티콘을 배부하였으나 축제기간 및 장소를 알릴 수가 없으며 30일간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홍보효과가 없고 그 인원이 축제에 유입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는 것이 확인됨
또한, 불특정 다수에게 배부되기 때문에 축제에 대한 기대가 있는 특정 지역이나 연령층을 타겟으로 홍보가 불가능하며, 소요예산 대비 홍보효과가 낮음
 
보완할 점, 개선방향 등 좋은 의견 많이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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