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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20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시 홈페이지 내 직원안내 화면에 부서의 청사위치가 표시되도록 구현
● 현황 및 문제점
현재 남양주 소개>>시청 안내>> 행정조직에 따르면 각종 부서에 관한 정보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청은 수 많은 부서로 이뤄져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부서명과 직책, 이름, 담당업무, 전화번호만 나와있습니다.

즉 민원인이 업무처리를 하려고 정보를 얻고자 할 때 부서위치를 정확히 인지할 수 없어
직원전화로 연락을 하는 비효율적인 과정이 이뤄지고 있어 업무능률저하 및 민원인의 번거로운 과정이 반복됩니다.

이를 위해서 청사안내 메뉴에 들어가 부서명을 찾거나 검색해야 어느 곳 몇 층에 존재하는지 알 수 있어 정보수집에 불편함과 복잡함이 존재합니다.

● 개선방안
시 홈페이지 내 ‘직원안내’ 화면에 부서의 청사위치가 표시되도록 구현하여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함

● 기대효과
부서위치를 빠르게 인지 할 수 있어 민원인은 편리하게 정보획득 및 민원처리 시에 2번 검색 할 필요가 없고 어디를 가야하는 지 알 수 있어 편의성을 제공함.
 
- 위치정보 등의 전화연락 등이 감소함에 따라 공무원의 본인 업무능률 증대 및 민원인의 정보획득 폭이 넓어짐. 즉 청사안내에 바로가기를 통해 처리할 업무에 관한 부서 정보를 쉽게 획득해짐. 거꾸로 행정조직에 부서의 위치제공으로 어디서 업무를 처리하는 지 알기가 용이함. 
 
- 이런 정보 제공들은 적극행정의 일환이 됨. 해당업무 처리 부서 위치 공개로 민원인이 정보를 재빨리 획득하여 불필요한 검색 과정 감소 및 빠른 방문처리가 가능해져 업무처리효율 증가 및 만족도 증대.
 

 
  • 참여기간 : 2021-05-10~2021-05-24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그 :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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