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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2월 13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전자정부에 맞는 수출 기준서식 통합 및 전산청구 절차 개선
현재 서명등록서 및 등록변경신청서, 수출물품 제조확인서, 위임장, 서약서, 제3국 물품 원산지증명서 발급신청에 관한 서약서 등 건별로 국민(기업)이 해당되는 필요서류를 준비해 각 시.군에 설치된 상공회의소에 직접 접수 및 처리를 하고 있어, 국민이 내원해 접수 및 발급되는 비용 처리절차와 보이지 않는 귀중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전산 작업을 통해 국민(기업)이 사업장 및 인터넷 되는 공간에서 신속히 신청, 접수 처리하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전자정부시대에 맞는 전산화가 필요하며 우선적으로 법인인감, 사용인감, 개인인감을 서면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행정안전부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대체하는 것과 같이 부처별 협의를 통해 참석자의 대표서명만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고 기본제출 서류를 전산 제출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이 더욱 시급한 때라고 판단됩니다.

국민이 전자정부시대에 맞는 전산화로 신속한 업무처리 및 사업에 매진할 수 있는 작은 배려와 지원이 바로 이런 제도적 개선을 통해 더욱 매진할 수 있는 동기가 되어 더욱 발전하는 개인뿐만아니라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 발전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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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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