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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3월 04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근로장려금 신청 및 지급을 위한 전산화 지원서비스 제안
현재 국세청에서는 근로소득자에 한하여 당해연도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반기별로 신청.접수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좋은제도가 있음에도 지자체산하 중소기업의 재직자까지는 널리 전파되지 않고 좋은 정보를 통해 신청서류 작성 및 기본서류를 준비해서서면으로 해당 관할 세무서에 제출해야 하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의 근로소득자가 근무시간에 서류를 준비해서 개인의 시간과 소요비용을 감내하면서 해야 하는 등 전산화되지 않음에 따른 접근성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의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근로소득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홈페이지에 손쉽게 접근해서 전산등록 및 기본서류를 전산업로드해서 접수 및 승인이 완료되는 전산 원스톱시스템을 통해 신속한 프로세스로 지급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합니다.

전산상 입력시 해당 절차대로 진행되지 않을 시 전산상 안내팁과 연락처를 제공해 등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카톡서비스, 원격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국민의 세무서 접근성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나 아직도 서면서류를 준비해서 직접가야하는 소중한 시간과 비용의 제약을 개선할 수 있게 전산시스템화함으로서 더욱 편리한 혜택과 장려금을 신속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개선함으로서 더욱 편리한 세무행정에 감사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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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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