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5월 15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경상북도교육청)관공서에 전화하셨을 때, 직원의 어떤 첫인사가 좋을까요? 그리고, 어떤 끝인사가 좋을까요?
현재 상황
관공서, 학교 등에 전화하셨을 때, 각 기관(학교)마다 부서마다, 직원마다 전화받는 첫 인사말이 다른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끝 인사말도 다릅니다.
 
생각 품앗이
직원의 전화응대 시 첫인사말이나 끝인사말은 그 기관의 이미지를 결정하고, 민원인의 하루 기분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관공서에 전화하셨을 때, 직원의 어떤 첫 인사가 좋을까요? 그리고, 어떤 끝인사가 좋을까요?

아래의 예시를 참고하셔서 다양한 의견 주시면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첫인사 예시()
1.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경상북도교육청 ○○부서에 ○○○입니다.
2. 반갑습니다. 경상북도교육청 ○○부서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3. 감사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부서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4. 안녕하십니까?  ○○부서에 ○○○입니다.
5. ○○부서에 ○○○입니다

끝인사 예시()
1.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2.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3. 안녕히 계십시오
4. 감사합니다.
5.  ~, ~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