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11월 29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조달청]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의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지난 번 대화를 통해서는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공공서비스 분야 및 과제 및 홍보방안 여쭤봤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남겨주신 덕분에 사업을 기획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달청에서는 기업들이 혁신 아이디어 및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면 정부가 선도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사용결과가 좋은 제품은 구매를 확대해서 사업화를 지원하는 혁신시제품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작년에는 혁신성장 8대 핵심 선도사업 분야 (드론, 미래자동차, 스마트시티,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스마트공장, 핀테크, 스마트팜) 및 국민생활문제 해결 분야(안전, 환경, 건강, 복지 등)와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분야의 상용화전 혁신제품을 공모하였습니다.
 
이에 317건의 제안서를 접수 받아 100건이 기술심사를 통과하였고, 66개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정부가 최초로 시행한 사업이지만 다수 기업과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로 올해에는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사업방식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작년 실시한 사업 형태가 공급자가 제품을 제안하고 이후에 사용할 기관을 매칭해서 구매하는 형식이라면 내년에는 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과제를 보다 구체적으로 제안 받고 우선순위를 정한 후 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제품을 찾는 수요자 제안형 사업을 시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수요자 제안형 사업과는 별도로 작년과 동일하거나 추가되는 분야로 혁신시제품 모집 공고를 시행할 예정이며, 올해 예산이 늘어난 금액으로 배정된 만큼 지정된 업체들과 수요기관간에 수요 매칭도 더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혁신시제품 사업은 공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보다 기업과 기관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국민 여러분들께 혁신시제품 사업을 효과적으로 개선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하고자 합니다.  

Q. 혁신시제품 사업의 개선 방안 아이디어가 있으신 경우에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남겨주신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내년에 진행될 혁신시제품 사업에 적극 반영, 더 많은 기관과 업체의 참여를 통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000
[조달청]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의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지난 번 대화를 통해서는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공공서비스 분야 및 과제를 여쭤봤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남겨주신 덕분에 사업을 기획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달청에서는 올해 기업들이 혁신 아이디어 및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면 정부가 선도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사용결과가 좋은 제품은 구매를 확대해서 사업화를 지원하는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시범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정부가 최초로 시행한 사업이지만 다수 기업과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로 내년에는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사업방식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올해 실시한 사업 형태가 공급자가 제품을 제안하고 이후에 사용할 기관을 매칭해서 구매하는 형식이라면 내년에는 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과제를 보다 구체적으로 제안 받고 우선순위를 정한 후 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제품을 찾는 수요자 제안형 사업을 시행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혁신조달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기업과 기관의 참여와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보다 효과적인 홍보 방안이 필요합니다.  조달청에서는 홍보방안으로 수요기관 및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거나 사업 설명회, 각종 박람회의 부스 참여 등과 더불어서 온라인 홍보 수단인 E-mail 발송과 SNS활동들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만, 실제로 수요기관 및 업체 담당자들을 만나보면 해당 사업 등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했다며 아쉬워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셨습니다. 이에 국민 여러분들께 정부가 새로 시도하는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고자 합니다.   Q. 혁신시제품 사업과 같이 정부 정책을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남겨주세요. 남겨주신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내년에 진행될 혁신시제품 사업에 적극 반영, 더 많은 기관과 업체의 참여를 통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1명 참여
2023년 상하수도 시설안전 확보를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수렴

안녕하세요! 국토안전관리원 상하수도 시설안전지킴이 입니다. 상하수도 시설안전 확보를 통한 대국민 공공안전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국민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국토안전관리원 상하수도실은 2022년 국민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업무를 추진하였습니다. 1. 공공기관 이전지역(경남 진주) 외 경북, 제주지역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합동안전점검 및 누수탐사 실시 2. 현장컨설팅 등을 통한 점검진단 기술개발 및 상하수도 유지관리 관련 민간기업 지원 이에 따라, 자체평가를 통하여 2022년도 추진성과를 환류하고, 2023년 업무계획 수립을 위하여 아이디어 선호도 투표 및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혁신의견(질문2 또는 댓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아이디어 선호도 투표(최대 2개 중복투표 가능)   1. 소규모 상하수도 시설물의 안전 확보를 위한 공공안전 서비스 혁신     - 공공안전 서비스의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 강화   2. 민간기업 동반성장 혁신     - 시설안전분야 첨단기술 및 장비의 고도화를 위한 테스트베드 제공 확대     - 중소기업의 점검진단 기술력 및 현장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안전컨설팅 확대   3. ESG 혁신을 통한 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     - 친환경 및 탄소중립을 위한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재활용하는 캠페인) 지속 확대     - 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조직문화 혁신 등을 위한 신규 아이디어 발굴 노력 확대 나. 위 아이디어와 관련한 의견이 있으신 경우, 질문2 또는 댓글 작성 다. 의견수렴 일정 : 2023. 5. 10.(수)~2023. 5. 15.(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총107명 참여
불법 살인 천장재 사용 학교명단 공개. 우리 아이 학교 꼭 확인해보세요.

상단 링크에 접속하시면 불법 살인 천장재를 사용 중인 학교 명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내용 확인하시고 아이들을 위해서 댓글이나 좋아요를 통한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는 작년과 올해 국민 생각함을 통해 '불법 살인 천장재 금지'에 대한 안건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한 아이의 부모로써 너무 화가 나고 많은 분들께서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더 이상 안전한 공간이 아니라는 사실에 함께 분노하시어 이 사실이 적극적으로 공유되었으면 합니다.   얼마 전 발생한 통영 제석초 화재 기억하십니까? 우리 아이들은 이제 막 개학해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시작하기도 전에 화재로 학교가 불타버리고 끔찍한 화재 트라우마만 남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평소 생활의 반나절을 보내는 학교 내 교실, 복도, 급식실 등의 공간에 끔찍한 흉기인 불법 살인 천장재인 ‘방염 천장재’가 버젓이 사용되고 있음에도, 이러한 큰 문제를 현재 정부나 교육청, 조달청 등에서는 무관심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200건 이상의 학교 화재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대형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아이들이 죽거나 다치고, 끔찍한 트라우마를 얻고 나서야 그때 정신을 차릴까요?   언제까지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서 아이들이 고통 받아야합니까?   저는 그저 한 아이의 부모입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이 곳에 글을 올리고 여러분들에게 호소하는 것이 현재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니 부디 힘을 모아주세요 꼭 바꿔야합니다. 저희가 아이들을 지켜야합니다. 링크에 접속하셔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총0명 참여
[광주 북구]북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와 마스코트 활용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여러분 전국최초 참여형 확장형 도시브랜드인 북구의 도시브랜드 ' 당신이 북구 '와 새로운 마스코트 '부끄&부부' 를 아시나요~? 구민중심 혁신행정을 위한 구민 참여&지속가능&혁신을 담기위한 참여형 더불어 잘사는 행복북구를 다양하게 표현해 북구의 가치를 높일수 있는 확장형 도시브랜드로 당신이 [ ex) 사랑하는, 살고싶은, 지켜나가는] 북구 등 여러분이 바라는 북구의 모습을 담아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답니다!    북구의 상징인 느티나무에서 태어난 북구 요정 부끄와 꼬마친구 부부는  여러분과 가깝게 다가가 북구를 위해 대내외 각종 행사와 정책 홍보에서 활약할 예정인데요! 여러분은 도시브랜드  ' 당신이 북구 '와 '부끄&부부' 를 어떻게 만나고 싶으신가요? 북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와 마스코트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예시) 홍보달력 제작은 어떤가요!, OOO 관광지나 체육공원 안내문에서 만나고 싶어요 설문에 참여해주신 주민분께는 주민참여포인트를 부여해드립니다! ※ 주민참여포인트제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정참여시 부여되며 포인트 1만점 이상 적립시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으로 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교환 가능

총4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