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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님의 의견정리2019.04.19
◇ 주요내용
- 5개 분야 40개 사업의 전략적 실행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 원동력 확보 * 이벤트 행사(10개사업), 특별프로그램(13개사업), 국제전국대회(3개사업) 역량강화(9개사업), 홍보마케팅(5개사업)
? 관광 브랜드 육성 : 제125주년 동학농민혁명, 제30회 정읍사문화제 * 자연?생태 관광이미지 활용 : 벚꽃, 구절초, 메밀꽃, 자생화, 자생차 등 ? 커뮤니케이션 강화 : 1020크리에이터 위촉?운영, 윗 시티즌 운영 * 인터넷 웹사이트 확충, 소셜미디어 활용 강화, 인쇄 및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강화, 바이럴마케팅 구축 ? 미래 관광트렌드에 맞는 차별화 콘텐츠 개발 : 휴양, 6차 산업화 연계 * 힐링 / 가족체류 / 특성화관광 / 외국인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개발 ? 조직 활성화, 주변도시와 연계 : 협업, 인재양성 * 전부서 공동마케팅 추진, 관광인재 양성, 교류 MOU체결 지원
◇ 추진배경
- 대외적인 관광경쟁력 확보로 정읍의 브랜드 정체성 향상
◇ 주요내용
- 5개 분야 40개 사업의 전략적 실행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 원동력 확보
* 이벤트 행사(10개사업), 특별프로그램(13개사업), 국제전국대회(3개사업)
역량강화(9개사업), 홍보마케팅(5개사업)
? 관광 브랜드 육성 : 제125주년 동학농민혁명, 제30회 정읍사문화제
* 자연?생태 관광이미지 활용 : 벚꽃, 구절초, 메밀꽃, 자생화, 자생차 등
? 커뮤니케이션 강화 : 1020크리에이터 위촉?운영, 윗 시티즌 운영
* 인터넷 웹사이트 확충, 소셜미디어 활용 강화, 인쇄 및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강화, 바이럴마케팅 구축
? 미래 관광트렌드에 맞는 차별화 콘텐츠 개발 : 휴양, 6차 산업화 연계
* 힐링 / 가족체류 / 특성화관광 / 외국인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개발
? 조직 활성화, 주변도시와 연계 : 협업, 인재양성
* 전부서 공동마케팅 추진, 관광인재 양성, 교류 MOU체결 지원
관광 정책에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