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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12월 20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국민 소통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
이 생각은 "대국민 소통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해양수산부님의 의견정리2017.12.28


대국민 소통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에 많은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요 의견으로

1.동영상을 활용한 SNS 활성화

2. 카드뉴스를 활용한 전문용어의 풀이, 업무 인터뷰 및 재밌었던 일화 등 스토리텔링  

3. SNS, 홈페이지 방문 이벤트 실시

4. 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체험행사 실시

5. SNS 서포터즈 활동

6. 선박의 식별의 차별화를 위한 도장, 디자인 변경

7. 홍보대사, 캐릭터를 활용 등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내부 검토 후 바로 반영할 수 있는 것들 부터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양수산부 동해어업관리단은 해양 수산자원 보호와 어업 질서 확립을 위해 어업현장의 최일선에서 불법어업 예방 단속, 조업감시센터(FMC) 운영을 통한 IUU 어업방지 및 한·일, 한·중 어업협정사항 수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주요 업무인 불법어업 지도 단속뿐만 아니라 어업인들에게 양질의 응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근해 해상 원격진료 사업 등 어업인의 해상 안전과 조업 지원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해경 등 타 기관에 비해 아직 국민들에게 인지도는 낮은 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동해어업관리단이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사랑받는 기관이 되기 위한 대국민 홍보 방안에 대해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자유로운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뢰 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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