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최근 발표된 국정과제 환경분야 항목를 보면 "전기차 등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을 달성"하겠다고 합니다. 우려스러운 부분은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의 많은 예산이 전기차 보급 확대에 집중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2022년까지 35만대 보급, 충전소 대폭 확대 등 제시하고 있죠. 최근 국토부의 전기/수소차의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정책도 그렇구요. 우리나라는 자원빈국으로 대부분의 전기 생산를 수입 자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66%는 화석연료, 30%는 원자력, 4% 정도 만이 수력, 신재생에너지 부분이어서 탄소배출, 원자력쓰레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전기절약 캠페인을 벌여야 합니다. 2030년까지 탈원전하고 신재생에너지 20%까지 목표대로 확대해도 나머지 80%는 여전히 석탄/LNG/석유를 이용한 화력발전이고 전기생산을 위해 엄청난 탄소, 미세먼지를 배출해야 합니다. 환경을 위해 전기를 지속적으로 절약해야 하는 이런 상황에서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친환경 정책이다라고 광고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인지 의문이 갑니다.
전기를 절약해야 하는 숙명을 가진 우리나라에서 전기차는 절대 친환경차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차 보급확대 정책을 재고해야합니다. 교통부분에서 엄청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것은 당연히 디젤자동차, 가솔린 자동차입니다. 디젤은 가솔린 자동차로 유도하고 종국에는 가솔린 소비를 50%이상 줄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유도해야 합니다. 아직 상용화가 덜 된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도 지원해야 합니다. 2030년까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400만대 보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구매보조금, 세제혜택 등 인센티브 제공,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 저변확대 정책 등을 시행해야 하고 더불어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급목표를 30%까지 상향조정해야 합니다. 최소 2030년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을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심으로 재편해야 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이 50%가 될 때까지, (이 부분은 매우 힘들지만) 전기차 충전기술이 성숙할 때까지 에너지 절약 기술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친환경자동차의 해답입니다. 현재 전기차 보급 확대 방안에 투입된 예산을 상당부분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급 확대 정책 예산으로 투입함으로서 미세먼지 저감 목표를 실질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2천만대 차량중 2022년까지 10%인 200만대를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바꾸면 (현재는 약 1.5%), 동급 가솔린 대비 연료효율이 대략 2배 좋기때문에 100만대 가솔린 자동차를 (발전된 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에너지 수확기술을 통해 재생산된 전기를 사용하는) 순수 친환경 전기차로 바꾼 효과가 납니다. 10%의 하이브리드 (5%의 순수전기차)는 문재인정부 임기 말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효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 자동차는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 정도이다.환경부 인증의 저공해 3종 인증 차량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에 해당하지 않는다.저공해3종은 별다른 혜택도 없다.현재의 전기는 발전시설에 의해서 생한되는 전기를 사용하고, 수소는 화석연료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저공해 3종 차량도 환경친화적 자동차에 등록이 된다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차량을 이용할 ...
... 명소를 소개해주세요.□ 추진 개요ㅇ미세먼지, 도시열섬 등 다양한 도시 문제 해결 방안인 ... 감소효과)ㅇ 대기정화(미세먼지(PM10) 25.6%, 초미세먼지(PM2.5) 40.9% 저감) ㅇ 온실가스 흡수(산림 1ha 당 연간 이산화탄소 6.9톤 흡수, 산소 5.0톤 방출)ㅇ 휴식정서함양(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농도 15.85%, 혈압 2.1% 감)붙임 산책하기 좋은 탄소중립 도시숲 10선 1부. 끝.------------------ ...
... 말센스를 배우면서 부정을 긍정으로 표현해보는 연습을 하다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고속도로에서 접근하기 쉬운 졸음쉼터 이름을 회복쉼터로 변경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ㆍ내눈에 내귀에 들리는대로 생각하게되니깐 졸음쉼터보면 하품이 나오더라고요~^^회복 쉼터로 바꾸면 내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공간으로~부정(?)의 단어를 긍정(?)의 단어로 ...
... 있습니다.스마트쉼터는 주민들이 무더위와 추위 등 날씨에 구애받지 않도록냉난방 및 미세먼지 조절기능을 탑재하고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광판을 갖추고 있습니다.CCTV와 비상벨, 이상음원 감지장치, 무료 와이파이 및 충전기까지 설치해이용객의 안전함과 쾌적함을 더하고자 노력했습니다.누적 이용자 1,150만 명을 넘긴 성동의 스마트쉼터,이용하시면서 좋았던 ...
... 신뢰성이 높았기 때문에 자동차회사들만의 설계를 적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그러나, 전기차와 더불어 하이브리드 자동차같은 최신 차량의 전자식 제어시스템이 늘어감에 따라 기계의 고장, 프로그램의 오작동등 사고의 책임소재를 묻는 변수가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이에대한 해결책으로서 제안합니다만...[ECU를 비롯해 전자제어 장비의 경우 그 구조와 ...
... 몇 년동안 코로나19, 미세먼지, 무더운 날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실내 활동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녹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실내 식물을 이용함으로써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등의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는 등의 환경적 이점과미적인 아름다움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실내 녹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
... ~ 도착 톨게이트) 도입현황 및 문제점현재 고속도로에서 운영 중인 속도 단속은 크게 두 가지 ... : 우선 야간(20:00~06:00)에 적용 -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출발 톨게이트 ↔ 도착 톨게이트 구간 전체를 평균속도 기준으로 단속2차 단계 : 주간으로 확대 적용 - 지방 → 서울(상행) : 출발 톨게이트 ~ 신갈분기점 - 서울 → 지방(하행) : 신갈분기점 ~ 도착 톨게이트 - 지방 ↔ ...
... 부여되어 있다는 생각이 든다노란색(영업용), 흰색(일반자동차), 군청색(외교용), 파란색(친환경차) 등 색으로 구분을 하고글자로 운수용과 일반용 렌트용 등으로 나누고숫자로 승합차, 스용차, 화물차, 특수차, 긴급차 등 체계적으로 부여하고 있다여기에 더하고 싶은 나의 생각이 있다차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이용하는 사람도 매우 다양하다.그리고 각각의 개성들이 ...
... 부과합니다역으로 말하자면 ""출고가 3000만원 미만의 차량은 개소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4.친환경차라든지 "연비(공인기준을 통과한)가 우수한 차량에 한하여 개소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기대효과1.국민들의 부담이 줄어들어 조금이라도 싸게 자동차를 구입할수 있습니다2.내수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3.사치성 물품의 소비 억제로 사용되던 시대착오적 제도를 ...
뉴스에 나오는 고위공직자들 무슨 일을 하는지 않하는지 모르는 국민입니다.검찰총장, 행안위,법무부, 방통위 위원장들 차량이 제네시스에 , K9이 말이됩니까? 억대가 넘어가는 차들을타고 ... 되있는걸까요?최소한 중형차만타도 혼자 타고다니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친환경차를타던가이게 무슨짓입니까? 검은 대형세단 은 조폭들이나 하는짓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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