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6년 01월 26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공동주택 아파트 비리,부조리와 감사에 관한 건
우리나라 주택 중 2023년 기준 아파트는 약 1263만호로써 가구당 2인으로 가정했을때 2,526만명으로  인구의 절반이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는 공정하게 관리하고 있겠으나 신문이나 언론을 보면 비리가 있는 아파트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은 형식적으로는 갖추어져 있으나 시스템상으로는 허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내 건물수리나 공사. 엘리베이트 수리나 교체등 큰 금액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독립적인 감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1년에 한번하는 외부감사가 있지만 아파트 관리비에서 지급되고 해마다 지정하는 업체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철저하게 할 수 없고
내부감사도 있으나 나쁜맘 먹고 기존업체들과 영수증만 조작하면 잘못된 것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시청의 공동주택과도 문제가 발생했을때만 조치하는 수준이고.

제안사항 : 시청소속이든 구청 소속이든 아파트를 조사하는  전담 감사인원이나  전수 조사 기간을 두어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사무실에서
                하는 일들을 믿을 수 있도록 하고 범죄나 비리를 미리 예방하는 차원으로 운영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 사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불신을 가졌으리라 생각됩니다.   
 
  • 참여기간 : 2026-01-26~2026-02-09(24시 종료)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자치행정
  • 그 : #아파트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