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2월 12일 시작되어 총 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독재, 대한민국은 못하는 것일까? 할 수 없는 것일까?
현재의 대한민국은 "독재"가 필요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을 돌아볼 때, "기록"을 남길 수 있었던 사례는 "독재"의 사례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책을 비롯한 행정시스템들이 "신중하게 독재"시스템을 했었어야합니다.

과거, 이승만 전 대통령을 시작으로 "독재"를 하였으나 다른 세력의 시샘으로 인해 국가발전에 저해가 되었습니다.

이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끝났습니다.

그런데, 박정희 전 대통령 사망이후에 "독재"라는 시스템은 "변질되어" 사람들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문민정부"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시작이 되었던 "국민주권정부"

1. 일선 공직자들은 현장경험과 업무경험치가 낮아 생각을 발전시킬 수 없습니다.
(다르게 이야기하자면, 고위공직자들의 경우 현장경험은 약간있고 업무 경험치는 있으나 "석사"학위 받은 사람들과 똑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 과거에 시행했던, "상명하복"시스템과 "의견수렴형 독재"를 병행하면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음에도 "독재"를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상명하복"과 "독재"는 위험하고 필요없다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재해.재난.정책.행정정상화.시스템강화"등에 필요한 것이 "상명하복과 "의견수렴형 독재"입니다.)

• 지자체장(시장)과 도 청(도지사) 그리고 공직자들이 할 수 없는 것은 많으나, "상명하복"시스템과 "의견수렴형 독재"를 시행하다보면 "거점형 국가개발"할 수 있습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