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2월 05일 시작되어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우리 동네 기업이 참가하는 전시·박람회, 시민도 함께 보고 응원할 수 있게 정보를 공유하면 어떨까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충청남도 계룡시님의 의견정리2025.12.09
-참여자는 없었으나, 생각만 하던 업무숙제를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
-모든 전시회참여 기업을 홍보하기보다, 충청권역에서 있는 전시회로 홍보 범위를 좁히고,
-시의 공식 축제/행사 등에 기업부스 참여 기회를 넓혀야겠다고 정리됨
안녕하세요. 계룡시청 경제산업과에서 기업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주무관입니다.

■ 작성 배경
계룡시 경제산업과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국내 박람회 참가비 지원 사업> 을 운영하며, 
연간 약 5개 기업에 최대 200만원씩의 참가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지원 대상 기업을 모집·선정하는 데 행정 역량이 집중되어,
우리지역기업을 키우기 위한 사업목적 달성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필요성
그래서 궁금합니다.
정작 시민에게는
“우리 시 어떤 기업이 어디에서 무엇을 홍보하는지”,
더 나아가 "내 세금이 어디에 쓰이는지"가 잘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 
지역 기업이 참가하는 박람회 정보와 부스 위치, 대표 상품 등을 시민에게도 안내하면 어떨까요?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시민이 전시도 관람하며 우리 시 기업을 응원하고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까요?

■ <박람회 참가비 지원사업> 개선안 
별도의 큰 예산 없이도 시 SNS 등을 활용해 “계룡시 기업 전시·박람회 안내 코너”를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자 합니다.
다만 특정 기업의 특혜성 홍보가 될 수도 있고, 분야(화학제품, 공예제품 등) 관심도 편차가 크므로 과도한 홍보성 정보로 느껴지지 않도록 내용 구성과 노출 빈도를 어떻게 설계할지가 과제입니다.

■ 여러분 생각을 알려주세요 
여러분께서는 거주 지역 기업이 참가하는 전시·박람회 정보를 제공받는다면 실제로 방문해 볼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정보를 받는다면 어느 채널(문자, 카카오 채널, 홈페이지, SNS 등)과 어떤 형태(월별 일정표, 지도, 추천 관람코스 등)가 가장 편리할지도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지역 기업 제품 구매와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응원할 수 있는 홍보·안내 방식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들려주십시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