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2월 03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신종사기 로맨스 스캠 제보 합니다.
보이스피싱이 아니어서 절차도 굉장히 까다롭고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 에서 이루어지는 거라 저 말고 피해자 분들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제 새벽 경찰에 신고했고 어제 사건접수했습니다.
사기친 사람들 통장 회사에 연락해보니까 보이스피싱도 아니어서 당장 계좌 정지도 안 되고
직접 경찰서에 사기 건으로 접수를 하고 굉장히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늘도 연락해보니 일반사기에 해당한다고 보이스피싱이 아니면 모두 안된다고 하시네요.
경찰관 분들도 지금 당장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없고 경찰서에 방문해서 사건접수를 하고 기다려야 된다. 라고만 하는 거예요.
로맨스 스캠 이라는 게 보이스피싱에 들어가지 않고 사기 종목에 들어 간다면서요
인터넷에 찾아 보니 7개월 전부터 글이 올라와 있던데 요즘에는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 보니까 이런 일이 많이 생기는 거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당하고 있는데 당장 피의자 통장도 정지시키지 못하면 범죄율만 늘어나는게 아니면 뭔가요? 
보이스피싱만 대처방안을 다 짜놓고, 다른 사기는 나몰라라하는 이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지금도 당하고 있을 피해자분들은 또 같은 방법으로 신고하겠지요.
범죄검거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이상황이 이해가되지 않습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