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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1월 19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에어서울항공기 후쿠오카에서 인청행 RS728행 항공 17:00 출발을 예약했습니다.

당일 입국을 위해 후쿠오카에서 2시에 도착하여 출입국을 기다리는데 3시가 넘어도 항공편이 뜨지 않아 에어서울 항공사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당일 17:00 출발 비행이 18:55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연락도 받지 못했고 공항에서 안내도 없어 직접 항공사에 전화를 해봤더니 정비문제로 인해서 스케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왜 연락을 주지 않았냐고 물었지만 다른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했기 때문에 탑승자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아 연락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남편이 알아보니 고객정보를 가지고 있었지만 연락하지 않았다고 함)

우리는 17시 출발로 이후 급한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갈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달라 요청하였지만 취소하고 환불해 줄 테니 다른 항공사를 알아봐라라고 합니다. 그에 대해 추가 비용에 대해서는 자기들이 어떻게 보상해 줄 방법이 없다고 했음.

인터넷으로 이곳저곳을 찾아보니 항공사 측에서는 다른 항공편을 마련해 주던가 지연에 대한 보상을 줘야 한다는 글을 보고 이런 내용이 있는데
왜 적용이 되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달리 방법은 없고 취소 환불만 된다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 국토교통부에 문의를 해보니 항공교통이용자 보호기준 8조 2항에 보면 '항공권 판매 당시 예정된 운항계획대로 운항하지 못할 경우 휴대전화에 의한 문자전송, 전자메일, 전화, 우편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으로 항공교통이용자에게 변경내용을 안내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어떻게든 우리에게 미리 연락이 닿았어야 했고 그랬다면 어떻게든 일찍 다른 비행기로 변경했을 수 있었는데 17시 이전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예약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비일비재한 지연에 대한 연락을 받지 못하고 한없이 기다려야 했던 불편함과 내 금쪽같은 시간과 이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정신적 피해보상을 받고 싶습니다.
교통이용자에 대한 불편함과 손해를 개인이 감당해야 하는 진실이 너무 속상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참여기간 : 2025-11-19~2026-01-18(24시 종료)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기타
  • 그 : #에어서울 #연착 #지연
  • 찬성찬성 : 0
  • 반대반대 : 0
  • 기타기타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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