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1월 14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친구가 사는 원룸에 인덕션 오작동으로인해 화재가 발생했는데 집주인이 보증금을 안 돌려주고있습니다.친구가 보증금에 전세권설정을 해놓았는데 집주인이 개아 화재보험에서 보험금 수령을하려면 전세권을 해제를해야한다며 전세권설정해제를 요구하고있는 상황인데 화재로인해 거주가 불가능한상황이라면 임대차계약이 자동 멸시되어 보증금을 돌려줘야하는거로 알고있습니다.그러나 집주인은 화재 원인이 나올때 얘기하자며 보증금 지급을 미루고있는 상황인데 어떻게해야 보증금을 돌려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그리고 보험사측에서 집수리를 위해 물품들을 빼고 화재 폐기물을 처리해야 한다는데 보험사와 연계된 화재청소 업체의 견적이 300만원이나 나와 금액적으로 부담는데 집주인이 보증금에서 청소비용을 줄테니 청소 업체를 부르라합니다.그래서 화재 원인이 밝혀저 세입자가 원인이 아니라고 나오면 보증금에서 차감된 청소비용을 돌려줄건지 물어보아도 화재 원인이 나오는거 보고 얘기하자며 대답을 회피합니다.아직 화재 원인도 안나온 상황에 청소 비용을 세입자가100%부담하는게 맞는것인지?그리고 보험사측에서ㅈ화재로인해 사용못하게된 물품,옷 등을 감가상감하여 보상을 해준다고하여 사진들을 찍고 제출하라고하는데 어느정도 금액을 기준으로 사진을 찍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아이도 있고해서 공기청정기를 청소를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사용이 가능할지?다른 가전제품도 청소 후 사용이 가능한건지?아직 개봉안된 상온 보관된 음식?들도 다 버려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참여기간 : 2025-11-14~2026-01-13(24시 종료)
  • 관련주제 : 보건·사회복지>기타
  • 관련지역 : 부산광역시>연제구
  • 그 : #화재 #원룸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