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8월 09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동대문 역사 공원 근처 노점상에 관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에 거주한지 거의 20년이 되어가는 가정 주부입니다. 아이의 입시를 위해 오랜만에 (2년만에) 한국에 들어와서 서울에 집을 빌려 1달 정도 거주 중인데요. 동대문 역사 공원 근처가 외국인들이 관광을 위해 우리 나라에 와서 머물고 있는 숙소가 많은지 거리엔 온통 외국인이더라고요. 그러한 이유로 동대문 역사 공원역 근처 물가는 서울의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비싸구나까지는 이해를 했습니다. 그런데, 밀리오레와 Apm 몰(?)사이에 길거리 음식을 파는 (나름) 좀 큰 상점은 음식값이 이해할수없을정도로 비싸더라고요. 제가 순대 2인분,떡볶이 1인분, 부추전 1개 해서 31000원이 나왔더라고요. 양이 다른 곳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거도 아닌데 값이 너무 사악해서 넘넘 놀랐지만 주문한 음식을 계산을 하려고 카드를 꺼내니 카드 결제 안되고 계좌 이체 또는 현금 결제, 중국인의 경우는 위챗 또는 즈푸바오 결제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심지어 가게 곳곳에 “카드X”라고 써 붙이셨더라고요. 국세청에 들어가서 제가 찾아본바로는 카드 단말기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는 카드결제를 거부해도 처벌할 방법이 없다고 본거 같아요. 업주가 카드 단말기를 설치 하지 않았기때문에 카드 결제는 안된다….너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제가 이번에 서울 일러스트 페스티벌에 다녀왔는데 오히려 작은 영세 사업자..(젊은 청년들이 창업해서 파는 가게)들도 모두 휴대용 카드 단말기로 결제를 해 주시던데 ! 매일 밤 손님이 밀려드는 가게가 카드 결제가 안된다니요!!! 이런 곳이 생각보다 서울 곳곳에 있더라고요.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일수록 더더더 그러하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대문 시장의 유명 먹거리 식당, 동대문의 길거리 음식점..그 분들은 이미 유명해지셔서 매출도 높으실텐데 카드 결제 거부…이해할수없었습니다. 우리 나라가 좋아서 또는 궁금해서 오시는 관광객들을 뜨내기로 취급한다고로 보여지기도 하고요. 관광객에게 더 질 좋은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음 번에 다시 방문할수있도록 하는게 우리 나라전체에 도움이 되는 길이라 여겨 글 남겨 봅니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