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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30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기존처럼 전년도 기업의 판매량을 바탕으로한 Bass 모델이 아닌 기업들의 p,q 값을 최소제곱법을 활용해서 도출한 최적화 이론을 결합한 Bass 모델을 새로운 기업이 신제품 판매량 예측 모델로 제안한다.
이를 위한 근거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알수 있다. 최적화 Bass 모델과 기존 Bass 모델의 오차를 백분위로 나타내어 오차를 비교한 것이고 이 값이 작을 수록 오차가 적어 현실에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최적화 이론을 바탕으로한 p값은 0.0397, q값은 0.25809091이다.
 
  • 참여기간 : 2025-07-30~2025-08-13(24시 종료)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기타
  • 그 : #기업 #기업운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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