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25일 시작되어 총 3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의대생 유급 복귀 및 국시 추가 시행 결정, 이게 공정한가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529734
이 기사를 보고 작성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부가 발표한 ‘의대생 유급 복귀 및 국시 추가 허용’ 결정이 국민 다수의 정서와는 완전히 어긋나 있으며,
성실히 학업에 임한 의대생들과,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의료인들, 그리고 공정한 사회를 바라는 국민 모두에게 심각한 모욕이자 불공정한 특혜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을 구제하고, 국시 기회를 다시 주는 것은 위험한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의료현장의 어려움이나 구조적 문제에 대한 목소리는 경청할 필요가 있더라도, 집단행동 뒤 특혜를 주는 방식은 옳지 않다고 느낍니다.

이건 단기적인 이슈가 아니라 앞으로 국민들이 평생 마주할 의사들의 가치관이 걸린 문제입니다.
자리를 지킨 의사는 과로사했고 의료공백을 만든 사람들은 “이래도 되는구나”를 배우게 됐습니다.
그 인식은 복귀한 8000명뿐 아니라 후배들에게도 그대로 이어질 겁니다.
당장의 갈등 봉합을 위해 더 많은 국민이 더 오랫동안 잘못된 교훈을 감당하게 되는 건 아닐지 두렵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지금, 의료계의 책임감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의료 서비스의 필요성이 계속 커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중대한 시점에 충분한 공감 없이 이뤄진 이번 결정은 일방적인 보상처럼 비춰질 수 있으며
의료계의 기강과 사회적 신뢰를 장기적으로 훼손할 우려가 있습니다.


정부가 진정으로 공정과 상식을 중시한다면 이런 조치에 대해 국민에게 납득 가능한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보상과 복귀는 이 사회에서 묵묵히 자기 자리를 지킨 사람들을 조롱하는 결과가 될 뿐입니다.
이 결정은 단순한 행정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가치 판단의 문제입니다.


정부와 교육당국의 책임 있는 재검토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하신다면 댓글이나 추천으로 함께해주세요.
  • 참여기간 : 2025-07-25~2025-08-24(24시 종료)
  • 관련주제 : 교육>고등교육
  • 그 : #의대생 #의료계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