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24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investing시스템 불완전판매 혹은 사기 건에 대응하는 소비자원의 대응
사기꾼들, 꼼수, 소비자 농락 시키는 대한민국. 
이에 속터지게 만드는 국민행정.

인베스팅 사기-불완전판매- 소비자오인 관련하여
작년 12월, 올초 민원접수. 여기저기 헤매다 소비자원에 접수

현재 7월 24일..
인터넷 접수.
7개월 이상 10명 10시간 가까운 통화.
현재도 ing...
얼마전 종결 통보 연락옴.
누구 맘대로? 
관계 법령 및 규정 달라고 했음.

사건이 복잡해서? ㅎㅎ
내가 봤을 땐 [사기-불완전판매- 소비자오인] 3가지 범위안에서의 문제인데.
100번 양보하여 소비자 오인이라 할지라도 환불창구가 아예없음.

초반 추적조사하여 계좌 송금인 이름, 사업지주소, 계좌번호까지 긁어도 전달하고,
인베스팅 측과(계속 동문서답_ 외국인인듯.. 혹은 ai이거나  한국cs운영 안하는 듯)
소비자원에 민원접수. 제기

중간 중간 자택근무자의 헛소리 답신.
계속 인근 부서로 토스.. 담당만 7~8명 거침.
큰 금액이 아니고, x밟았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갈까 하다가 그 답변이나 자세보고 아직 포기 안함.

결론_ 미리 예측하여 부서 권할이 아니고, 해당 규정이 어쩌고 이런 소리 하지 말라고 했고. 그렇게 안내받음.
(본인들 조차고 근거법령 제시 못함)
자신들 역할이 소비자 권익 보호라는 광의의 의미에서 얘기하지만,
결론은 연락처를 확보 하지 못해서 해결 어렵다고 연락옴.
해당 세무서_진주 세무서 통해 확보하라, 수라권이 없으면 관계부처에 협조 요청해라.. 코치까지 다 일러줌.
해 보겠다고 하고. 진주세무서에 요청드립니다... 하고 있음..
진주세무서 ? '안됩니다' 
소비자원 '안된답니다'
안되면 국장급 이상 직접 연락줘라.. 관계법령 근거 제시해라. 업무협조 요청해라. 공정위나 다른 기관에 업무협조요청해라..
중간에 00팀장_ 국장이상 필요없고 자신의 전결에 따라 처리 해 볼수 있다 라고 말하고 또 다른 부서로 토스
다른 부서 대리, 과장급 연락와서 우편 발송했으나 회신 없어 좋결짓겠다고 연락옴.
됐고 윗사람 바꿔라. 그 부서 팀장 또 연락옴.. 일정 수준 감정이 올라가면 가르치려 하는 느낌.. 근거도, 논거도 없이..
그쪽이 종결통보하면 끝나는 거냐? 근거 제시하라고 하니까 본인도 확인해 본다고 함.. 그것도 모르면서 전화 몇통하고, 우편 보내고... 회신없으니까
종결처리? 그 전임자는 종결처리 없다고 안내받음.
금액은 크지 않지만.. 세금낭비, 행정력 낭비... 내가 악성민원인가? 나만 그런 문제가 있을까?
100번 양보해서 오송금이라 할지라도 환불처리 안되는 게 말이 되는가? 그런 cs창구도 어렵게 보이지 않게 이메일로만 회.답신 (동문서답)
연락처도 없고. 국기기관이 연락처 없다고 사건종결?
아.. 사실 있는 욕 없는 욕 다 쏟아내고 싶은 걸.. 억지로 참는 중...
같은 얘기만 수십번 담당자 바뀌어가며 반복.. 그들은 답정너.. 그런데 근거제시는 못함. 
귀찮아라, 떠넘기기 반복...
진심 그들에게 주는, 나라에 내는 세금이 이따구로 쓰이는 구나.. 

7개월, 8개월째.. 그 끝이 궁금하다...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