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22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선박사고의 기름건지는 대처법 신개념
선박사고가 이러났을때 가장 대처하기 힘든거는 기름을 어떻게 건지냐 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K
우리가 잘아는 화물차에다 빈 탱크를 실어 호수를 연결해 길름이 떠있는 바다에 호스를 담궈 빨아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사한 설명으로 이것을 제안합니다.
바다에서 선박사고가 나면 배에서 기름이 새어나옵니다. 그 기름은 바다로 흘러가서 해양동물들을 죽게 합니다. 또한 기름도 문제가 심각합니다. 지금까지 기름은 사람을 동원해 기름을 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물과 기름은 분리 할 수 없어서 여러가지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림1을 보십시오 바람을 이용해 그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호스를 통해 기름을 건저 올려 작업차로 빨아드립니다. 그럼 물과 기름은 어떻게 분리 할까요? 알다시피 기름은 액체에서 고채로 변할 수 있습니다. 즉 응고가 가능하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물은  그렇지 못합니다. 따라서 환풍기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선풍기의 원리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선풍기는 우리를 시원하게 해주기 위해 선풍기가 바람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내품습니다. (시계방향) 환풍기를 초고속으로 돌리고 선풍기의 원리를 이용해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기름은 위로 가고 물은 배분수구를 통해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과정에서 응고 현상이 일어나 물과 기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생태계를 보호 할 수 있어 이 기술을 개발하는것을 제안 합니다. 
 
  • 참여기간 : 2025-07-22~2025-08-05(24시 종료)
  • 관련주제 : 환경>해양환경
  • 관련지역 : 인천광역시>강화군
  • 그 : #환경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