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16일 시작되어 총 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장애인식개선드라마의 적극적인 활성화의 필요성
장애인식개선드라마의 적극적인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학생들은 대부분 유튜브, 인스타 등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면서 지식을 쌓거나 관심 분야에 대한 심화조사를 하곤 합니다. 그런 환경에서 장애인식개선드라마는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스스로 장애인 차별, 이동권 문제 등에 관심을 기울이게 할 수 있고, 학교에서도 교육 시간에 장애인식교육드라마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장애인식개선드라마는 초등학교나 중학교의 장애인 이해 교육에서만 활용되고, 고등학교에서는 단순 이론 수업만 하는 경우가 많아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장애인식개선드라마를 제작하는 기관 중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6년전 영상 이후로 장애인식교육드라마보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위주로 영상제작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장애인식개선드라마가 학생들에게 노출되는 빈도수는 해가 갈수록 감소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장애인식개선드라마의 존재여부 자체를 모르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장애인식개선드라마를 제작 중인 기관은 삼성화재 뿐이라서 더더욱 장애인식개선드라마는 활성화가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측에서 장애인식교육드라마 제작에 대한 지원을 늘릴 필요가 있으며, 관련 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드라마형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참여기간 : 2025-07-16~2025-07-30(24시 종료)
  • 관련주제 : 보건·사회복지>장애인
  • 그 : #장애인식교육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