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13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교묘하거나 과장된 광고에 대한 조치 정책
과장 광고에 대한 조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장점만을 부각하고 단점이나 제한 사항은 축소하거나 모호하게 표현하여 소비자를 오인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무료' 또는 '할인'을 앞세워 가입을 유도한 후, 추후 복잡한 절차를 통해 유료 전환을 강제하거나 해지를 어렵게 만드는 수법이 문제입니다. 이런 과대 광고의 사례로 많이 쓰이는 것이 키와 몸무게에 관한 제품인데 한 달에 키가 1cm씩 컸다라던가 먹기만해도 몸무게가 저절로 빠졌다. 같은 문구로 사람들을 유혹한 다음에 제품을 구매하게하고 그뒤론 효과가 미미해도 사람마다 다른 차이라며 둘러대어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사기를 당하면 구제를 받기가 힘든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과장 광고는 정직하게 광고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경쟁사들의 고객을 빼앗아 이익을 감소시키고, 시장의 공정한 경쟁 질서를 무너뜨려 공정 경쟁을 저해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광고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잃게 만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광고도 믿지 못하게 되면, 결국 기업 활동 전반에 대한 불신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장된 광고에 대한 규제를 더욱 강화하거나 피해자의 구제 방안을 더 늘려서 과대 광고에 대한 피해가 날기 갈수록 없어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여기간 : 2025-07-13~2025-07-27(24시 종료)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경제정책
  • 그 : #경제 #과장된광고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