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05일 시작되어 총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중장년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지방도시 대학의 직장인을 위한 야간대학 - 과정평가형 자격증반 - 개설이 되었음 합니다.
일반 직장인 입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전문 자격증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단순히 자격증만을 따려니, 해당 기술에 대한 경력없이 자격증만 취득해서는
취업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있는 지역에서 할 수 있는것이 있는지 찾아 봤는데, 직장에 다니면서 배울수 있는곳이 없네요.
6개월 정도의 과정으로 평일야간 필요시 토요일 주간수업(월1~2회정도)까지 해서 배울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합니다.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직장인이 갈수 있는곳은 없고,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는건 별 도움이 되지않는 것뿐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직업전문학교가 있는데 이것도 대도시는 괜찮은 학과가 있지만 소도시는 사회초년생이나, 여자분들의 사무직에 맞는 것뿐이었습니다.

지방소도시라도 대학은 한두개가 있으니, 지방대학과 연계된 야간대 개념으로 단기 학습을 지원해준다면, 중장년층의 인생2막을 준비하는데 있어 편리하기도 하고, 나아가 해당 지역의 시민이 전문기술도 배울수 있게 되어 취업도 되고, 퇴직후 개인사업을 준비할수도 있어 나라의 세비에도 결국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증도 요즘 활성화 되고 있는 시점이라, 과정평가형 자격증반부터 지방대학과 연계되어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면 정말 좋을꺼 같습니다.

지방소도시는 적은 인원이 할경우 타지역 수업을 온라인으로 접속해서 듣고, 주말을 이용해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라도 마련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실업을 당하더라도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구직활동 하는것보다 적은비용으로 실업대비와 함께 즉시 취업(1~2개월내)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해당 소도시에 필요한 인력도 과정평가형과 연계하여, 이직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인력도 확보할 수 있을껏도 같구요.

관련하여 관심과 검토 부탁드립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