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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8월 25일 시작되어 총 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추진 배경
○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다양한 비대면 행정수요에 적극 부응
○ 사전예약 방문민원의 대기시간 단축으로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
○ 대기민원간 접촉 최소화로 안전한 민원실 환경제공
□ 추진 내용
○ 여권접수 온라인 사전예약제 시범운영 실시
- 사전예약 시스템설정 : ‘21. 10.~11. ⇒ 홍보담당관 협의(권한부여, 게시판 링크 및 설정, 배너 신설)
- 사전예약 시스템 내부검증 및 시민홍보 : ’21.12.
- 시범운영 : ‘22. 1. ~ 6. ▷ 운영시 문제점 등 파악, 개선
- 디지털 취약계층 접근성 향상을 위해 고령자의 전화요청시 예약신청대행
- 사전예약 민원인 전용창구를 운영하여 신속한 응대를 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자가 없는 경우에는 일반 접수창구로 활용하여 행정의 효율성 극대화 추진
○ 여권접수 온라인 사전예약제 전면운영(※2022.7.~ 계속)
- 시범운영 중 발생되는 예약 시스템상의 미비점을 개선․보완하여 전면운영실시
 
 
 
  • 참여기간 : 2022-08-25~2022-08-30
  • 관련주제 : 사회·외교·통일>기타
  • 그 : #여권사전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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