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을 띄우는 가장큰 핵심 목적은 사교육 과열 예방과 교육의 빈부 격차를 최소화 하자는 뜻이 있습니다.
초등생이 무거운 가방을 메고 학교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아주 조그만 어린이들이 가방을 멘 모습이 귀엽기에 앞서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교육열이 유난히 높은 우리나라는 아이들이 유치원때부터 외국어 뿐만아니라 각종 예능 교육 등 사전 교육을 시키기 위해, 사립유치원.특별과외를 통해, 이미 입학전 한글은 물론 수학까지 다 익혀서 학교를 가는 등 어린시절부터 교육의 빈부격차를 느끼게 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이런 빈부격차의 교육 현상은 초등학교 입학부터는 더욱 더 심화되는게 대한민국의 현주소입니다.
문제는
한창 뛰어놀며 체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격의 없이 지내면서 인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외국의 교육과는 너무나 상반된 사회 현실 입니다. 왜, 대한민국만 유독 이렇게 어린시절부터 교육열이 심할까요?
특히 집단 학습과 생활을 처음으로 시작해야하는 초등학교 시절은 인생에 있어 너무도 중요한 때인데, 이미 모든 교육과정을 마스터한 기성세대인 부모세대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초등교육 과정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신지요?
아무리 그래도 교육의 빈부 격차는 어차피 해소보다는지연일뿐이다. 그러나 현실을 모르는 얘기라고 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쯤은 국민생각함에서 국민생각함에서 대화를 나누어 보면 어떨까요?
그래서 제안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만이라도 책가방 없이 등교 하면 어떨까요? 단1년의 과정이 너무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지 않을까요?
개선의견)
1.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전면 개선
ㅇ 초등학교 1학년은 가방없이 등교하기
ㅇ 초등학교 1학년은 친구들과 노는 법, 도덕생활 익히고 배우기, 취미생활 배우기, 최소한의 기본 학습만 배우기, 운동하며 체력키우기 등 교육과정 전면 개편
기대효과)
1.유아기 교육과열로 인한 교육의 빈부격차 감소
2.유치원 교육과정의 자연스런 변화 유도
3.사교육비 감소를 통한 국민생활 변화
찬반의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