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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1월 18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글을 띄우는 가장큰 핵심 목적은 사교육 과열 예방과 교육의 빈부 격차를 최소화 하자는 뜻이 있습니다.
초등생이 무거운 가방을 메고 학교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아주 조그만 어린이들이 가방을 멘 모습이 귀엽기에 앞서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책가방
교육열이 유난히 높은 우리나라는 아이들이 유치원때부터 외국어 뿐만아니라 각종 예능 교육 등 사전 교육을 시키기 위해, 사립유치원.특별과외를 통해, 이미 입학전 한글은 물론 수학까지 다 익혀서 학교를 가는 등 어린시절부터 교육의 빈부격차를 느끼게 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이런 빈부격차의 교육 현상은 초등학교 입학부터는 더욱 더 심화되는게 대한민국의 현주소입니다.
문제는
한창 뛰어놀며 체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격의 없이 지내면서 인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외국의 교육과는 너무나 상반된 사회 현실 입니다. 왜, 대한민국만 유독 이렇게 어린시절부터 교육열이 심할까요? 
특히 집단 학습과 생활을 처음으로 시작해야하는 초등학교 시절은 인생에 있어 너무도 중요한 때인데, 이미 모든 교육과정을 마스터한 기성세대인 부모세대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초등교육 과정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신지요?

아무리 그래도 교육의 빈부 격차는 어차피 해소보다는지연일뿐이다. 그러나 현실을 모르는 얘기라고 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쯤은 국민생각함에서 국민생각함에서 대화를 나누어 보면 어떨까요?
그래서 제안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만이라도 책가방 없이 등교 하면 어떨까요? 단1년의 과정이 너무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지 않을까요?

개선의견)
1.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전면 개선
ㅇ 초등학교 1학년은 가방없이 등교하기
ㅇ 초등학교 1학년은 친구들과 노는 법, 도덕생활 익히고 배우기, 취미생활 배우기, 최소한의 기본 학습만 배우기, 운동하며 체력키우기 등 교육과정 전면 개편

기대효과)
1.유아기 교육과열로 인한 교육의 빈부격차 감소
2.유치원 교육과정의 자연스런 변화 유도
3.사교육비 감소를 통한 국민생활 변화

찬반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참여기간 : 2022-01-18~2022-02-01
  • 관련주제 : 교육>초중등교육 (민관협업>제도개선)
  • 그 : #초등학생 #책가방
  • 찬성찬성 : 0
  • 반대반대 : 2
  • 기타기타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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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서울드럼페스티벌(SDF) 드럼경연대회 '더드러머(The Drummer)' 참가자 모집

  □ 접수기간 : 2022년 5월 2일(월) ~ 5월 20일(금) □ 참가대상 : 드럼을 사랑하고, 열정 있는 누구나!   - 개인 또는 팀(밴드)로 지원 가능  - 학생부(초등/중등/고등부)와 일반(아마추어)는 대한민국 거주자  - 일반(프로) 부문에 한하여 전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 □ 참가부문 : 학생부(초등/중등/고등부), 일반(아마추어/프로) 총 5개 부문  - 초 등 부 : 국내 거주 초등학생 (8세~13세)  - 중 등 부 : 국내 거주 중학생 (14세~16세)  - 고 등 부 : 국내 거주 고등학생 (17세 ~ 19세)  - 아마추어 : 국내 거주, 드럼 비전공자 및 연주활동 경력이 없는 취미 드러머   - 프     로 : 드럼 전공자 및 연주활동 경력이 있는 프로페셔널 드러머(해외 거주자도 참가 가능)   ※ 아마추어 접수자 중 심사위원 판단에 따라 '프로' 부문으로 분류하여 심사할 수 있음 □ 참가자 접수 방법   Step1. 드럼 연주 영상 촬영 후 유튜브 업로드  - 학생부, 일반(아마추어) : 자유 드럼 연주 1곡 / 1분 30초 이내  - 일반(프로) : 자유 드럼 연주 2곡 / 각 3분 이내  Step2.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 내 ‘참가자 접수’ 링크 접속  Step3. 유튜브 업로드 영상 URL과 함께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경연대회 주요 일정  1. 온라인 참가 접수      2022. 5. 2.(월) ~ 5.20.(금) 18시까지    2. 예선 (온라인 영상 심사)      2022. 5. 24.(화) 결과 발표    3. 본선 (현장 실연/심사 -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2022. 6. 4.(토) 15:00 ~  4. 결선 (현장 실연 - 노들섬 야외무대)           2022. 6.17.(금) 문의 : ☏ 02-6401-9718 (am 10:00 ~ pm 17:00) ※ 상세정보는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http://seouldrum.go.kr/)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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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확진자 격리 해제는 안된다.

전국민이 한번씩 걸린뒤에는 모르겠습니다.  내가 당해보니  가족중 한명이 걸리면 밀접 접촉자는 조심한다고 해도  거의 걸릴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그만큼 전파력이 높다는 말이지요   아이가 코로나에 걸렸었다가  7일 격리 해제된 집에 놀러가기도 하곤 하다가  걸린 것 같은 짐작이 들고요.  그리고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은 독감보다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는 데  50대인 나만해도 격리해제기간이 다 되었음에도 목이 부어 말을 제대로 할수 없을 정입니다, 90이  되신 아버님은 그 휴유증으로  한 달 전 돌아가셨습니다.  참고로   백신을 맞았습니다. 3차까지.....    한번 걸리면  면역이 된다고 하니  격리해제는 서서히 질병이 퍼져 전국민이 한번씩 앓은 뒤에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내가 의문스러운 것은 질병관리본부 차원에서 바이러스의 생존력에 대한 실험을 철저히 했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냉장고속에서의 생존력이나 미량의 바이러스에 음식성분이 있는 강한 습기를 머금게 하면 어떻게 되고  코로나에 걸렸던 집을 수색하여 병원균을 찾아보려는 시도 등 .......  이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원점차단과 추적이  기본이고 중심인 상태에서  전국민을 상대로 방역을 해야 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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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확진자 격리 해제는 안된다.

전국민이 한번씩 걸린뒤에는 모르겠습니다.  내가 당해보니  가족중 한명이 걸리면 밀접 접촉자는 조심한다고 해도  거의 걸릴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그만큼 전파력이 높다는 말이지요   아이가 코로나에 걸렸었다가  7일 격리 해제된 집에 놀러가기도 하곤 하다가  걸린 것 같은 짐작이 들고요.  그리고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은 독감보다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는 데  50대인 나만해도 격리해제기간이 다 되었음에도 목이 부어 말을 제대로 할수 없을 정입니다, 90이  되신 아버님은 그 휴유증으로  한 달 전 돌아가셨습니다.  참고로   백신을 맞았습니다. 3차까지.....    한번 걸리면  면역이 된다고 하니  격리해제는 서서히 질병이 퍼져 전국민이 한번씩 앓은 뒤에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내가 의문스러운 것은 질병관리본부 차원에서 바이러스의 생존력에 대한 실험을 철저히 했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냉장고속에서의 생존력이나 미량의 바이러스에 음식성분이 있는 강한 습기를 머금게 하면 어떻게 되고  코로나에 걸렸던 집을 수색하여 병원균을 찾아보려는 시도 등 .......  이부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원점차단과 추적이  기본이고 중심인 상태에서  전국민을 상대로 방역을 해야 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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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대상 거창군 제24학교군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거창교육지원청에서는 거창군 중학교 24학교군(거창중, 거창대성중, 샛별중, 거창여자중, 혜성여자중) 신입생 배정 방법에 대한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거창군 24학교군 중학교와 관할 초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본 조사를 바탕으로 거창교육지원청 24학교군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을 합리적으로 조정, 변경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른 불이익은 일체 없으며 제출하신 의견은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 변경을 위한 사전 조사 자료로만 사용될 예정이오니 소중한 의견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문조사 대상: 거창군 24학교군 중학교, 관할 초등학교 교직원 ▣ 조사기간: 2022년 5월16일(월) ~ 5월31일(화) ▣ 무작위 추첨 배정방법(현행)     ⇒ 추첨 대상자를 접수번호 순으로 정렬한 후 시작번호/간격번호에 따라 전산 추첨한다. ▣ 선지원 후추첨 배정방법   가. 지원자의 1지망, 2지망, 3지망 중학교를 받아 학교군별 중학교에 배정한다.    나. 1지망 인원이 중학교 입학생 정원보다 많을 경우       ⇒ 1지망 학생을 접수번호 순서로 정렬 후 시작번호/간격번호에 따라 전산 추첨한다.    다. 1지망 인원이 중학교 입학생 정원보다 적은 경우       ⇒ 1지망 인원이 중학교 입학정원에 미달할 시는 2지망자를 대상으로 배정하되,           2지망에서 지망자가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전산 추첨으로 배정한다.    라. 3지망 이후는 2지망과 동일한 방법으로 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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