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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1월 18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어느 시군청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화물차량 주차공간이 너무 부족합니다. 
차고지 등록하여 차고지에만 주차를 해야한다는 취지는 너무도 잘 알고는 있습니다. 도로에 주차를 하면 위험하기도 하고 교통에 혼잡을 주거나 미관상에도 좋지 않지요. 현행법상 영업용차량이면 차고지에 주차를 하는것이 맞으나 현실적으로 너무 어려운 부분이 아니지 싶습니다. 화물차량을 관리하고 운행하는 회사는 본사에 차고지를 두고 영업용 차량넘버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본사는 서울인데 경상도지역을 왔다갔다 하는 차량들은 서울에 주차하고 출퇴근 해야하나요. 회사가 잘못한 부분도 있지만 현행법과 제도가 미흡한 부분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예산을 들여 시별로 주차 구역을 더 만들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수원시에 화물차량 주차공간이 2~3곳 정도 더 늘려주기만 해도 도로가 깨끗해지고 시민의 안전도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수원시에는 화물차량 주차장이 두 곳 있습니다. 지금 정기주차신청을 해도 2년이상은 기다려야 합니다. 밤샘주차 몇번걸리니 너무 억울하고 화가나서 땅을 사버리고 말지 생각했다가 수원 화물차 세울만큼의 땅만 사는것도 없거니와 최소 몇억이더군요.... 이게 현실이 이러니 하소연 아닌 생각함에 써봅니다.
저희도 불법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불법은 해본적도 없고 열심히만 살고 싶습니다. 매일 12시에 밤샘주차 걸렸나 걱정이 되어 잠못이룰때도 많습니다. 부디 고려해주시고 작은 생각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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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차량 주차공간이 너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시군청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화물차량 주차공간이 너무 부족합니다.  차고지 등록하여 차고지에만 주차를 해야한다는 취지는 너무도 잘 알고는 있습니다. 도로에 주차를 하면 위험하기도 하고 교통에 혼잡을 주거나 미관상에도 좋지 않지요. 현행법상 영업용차량이면 차고지에 주차를 하는것이 맞으나 현실적으로 너무 어려운 부분이 아니지 싶습니다. 화물차량을 관리하고 운행하는 회사는 본사에 차고지를 두고 영업용 차량넘버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본사는 서울인데 경상도지역을 왔다갔다 하는 차량들은 서울에 주차하고 출퇴근 해야하나요. 회사가 잘못한 부분도 있지만 현행법과 제도가 미흡한 부분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예산을 들여 시별로 주차 구역을 더 만들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수원시에 화물차량 주차공간이 2~3곳 정도 더 늘려주기만 해도 도로가 깨끗해지고 시민의 안전도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수원시에는 화물차량 주차장이 두 곳 있습니다. 지금 정기주차신청을 해도 2년이상은 기다려야 합니다. 밤샘주차 몇번걸리니 너무 억울하고 화가나서 땅을 사버리고 말지 생각했다가 수원 화물차 세울만큼의 땅만 사는것도 없거니와 최소 몇억이더군요.... 이게 현실이 이러니 하소연 아닌 생각함에 써봅니다. 저희도 불법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불법은 해본적도 없고 열심히만 살고 싶습니다. 매일 12시에 밤샘주차 걸렸나 걱정이 되어 잠못이룰때도 많습니다. 부디 고려해주시고 작은 생각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1명 참여
철밥통 공무원

주민센터를 가든 경찰서를 가든 세무서를 가든 요즘 공무원들의 친절도가 홈쇼핑이나 대형마트보다도 못 하다는 이야기들을 요즘 많이 듣습니다. 심지어 민원인에게 반말은 기본이고 욕까지 하는 공무원들이 있는데 철밥통이란 생각이 있어서인지 배째라는 식이더군요. 국민의 세금으로 먹고 살고 게다가 임용시 친절봉사의 의무 및 품위유지의 의무에 서약까지 했을텐데 이게 말이 됩니까? 해당 기관의 감사부서는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아주 대놓고 공무원 편을 들거나 시간 지연 전술을 씁니다. 어마어마한 세금을 들여서 해마다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하는데 그게 제대로 먹힐까요? 일반 서비스업종 기업들은 만족도 조사가 인사 및 성과급에 바로 적용이 되서 친절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공무원들은 국민에게 불친절해도 평가자에게만 잘 보이면 또는 짬만 되면 짬순으로 성과급 및 근무평정을 받으니 국민에게 친절하려는게 약해질 수 밖에요. 이런 이유로 국민신문고를 더 강화하고 불친절 및 욕설 행위 등이 팩트로 밝혀질 시에는 즉각 인사 및 성과급에 불이익이 가는 구조로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승진 제한은 물론 저성과자는(불친절 및 욕설 공무원 포함) 강등 및 해임까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호봉제 폐지 및 근속 승진 폐지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나 짬밥 쳐먹고 배 나와서 뒷짐 지고 순찰도는 나이만 먹은 경찰들 아주 가관이지 않습니까? 지자체 및 교육청에서 6급 달았다고 아무 것도 안 하고 회식만 강요하는 팀장들 재수없지 않습니까? 예전에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주민센터에 간 적이 있는데 창구 뒤에서 코 고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아주 어이가 없더군요ㅎ  

총3명 참여
요소수 필요없는 친환경 전기 소방차 도입

최근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많은 디젤차량의 운행에 제한이 발생했습니다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화물차와 버스. 택배차가 운행에 제한을 받으면서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겪으셨을텐데요, 그 중에 긴급상황에 필요한 소방차, 구급차 또한 요소수가 필요한 디젤차량이어서 적지않은 불안감을 가지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요소수를 만들기 위해 2/3가량을 중국에서 수입한다고 하는데, 이번 요소수 대란도 수출 규제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요소수 뿐만아니라 다른 이유로 인해 디젤차량이 운행에 제한이 생길 가능성은 농후하다고 생각 됩니다. 또한 2025~2026년에는 국내 자동차 기업에서도 내연기관차를 단종, 2030년 경에는 내연기관차를 사실상 판매 중지한다고 예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의 반영은 정부의 탄소저감대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함이며, 탄소저감대책은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인류가 노력해야하는 과재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소방도 차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받아들이기 위해 기본 인프라를 바꾸는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에 모든 소방차를 전기차로 바꿀순 없기에, 출동에 영향이 없는선에서 직원들이 전기차에대한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도입이 추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총0명 참여
서민 생계위협 범죄에 대한 대책 마련 시급 (생수본 제안)

하루 하루  힘겨운 생계를 유지하는 60대 노인에게 '200만원이면 쓸만한 화물차를 살 수 있다'고 유인한 후, 노후된 차량을 700만원에 계약하도록 강요 및 협박하여  오히려 빚을 떠안게 만들어 자괴감에 자살에 이르게끔 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중고차 리스사업 사기 등 각종 범죄 때문에 서민들의 삶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범죄 조직원들은 오히려  '쓸만한 차를 꽁(공짜)으로 싸게 가져 가려는 심보가 도둑아니냐?' 라는 논리로 범죄를 정당화하며 양심의 가책없이 뻔번하게 사기행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계가 어려운 서민들은 수중에 몇백만원이 전부라, 혹시나 하는 맘에 갔다가 모든 것을 뺴앗기고 극단의 선택을 하는 경우입니다. 어리숙해 보이거나 세상물정 몰라 보이는 사람들을 상대로 거액을 돈을 뜯어내 서민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20-30대로 이루어진 사기조직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보이스 피싱, 중고차 리스사업 사칭 사기 등등...  알뜰히 모아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가진 돈의 전부를 빼앗아 신용불량으로 만들어 돈을 갈취한 이들의 배만 채우는 범죄들에 대해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예방하고 엄단할 수 있는 '서민 생계위협 수사 본부'의 제안합니다.  대형금융범죄나 부정부패의 엄단도 필요하지만,  단돈 몇백만원, 몇천만원에 울고 웃는.. 그로인해 목숨까지 버리고 가족과 어린아이들에게까지 영향을 주는 그런 양아치 같은...약자에게 악랄한 범죄행위를 하는 조직에 대한 전방위적 수사와 엄단이야 말로 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의의 구현이라 생각됩니다.       

총0명 참여
사천시에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합니다.

사천시가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2021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합니다. 내달 2일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전기승용차 175대, 전기화물차 28대 등 총 203대의 무공해 전기자동차를 보급할 계획으로 총 28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합니다.  전기승용차는 자동차 성능(연비, 주행거리, 에너지효율), 저공해차보급 목표제 대상업체 차량 여부 및 보급목표 달성실적을 고려해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며 초소형 전기자동차는 670만원 정액 지원하고, 전기화물차는 차량규모에 따라 정액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지난 1월 1일 이전부터 사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이거나 사천시에 소재한 법인, 사업체, 공공기관 등으로 보급 물량이 한정돼 있어, 반드시 보조금 지원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합니다.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대상차량 및 지원 금액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승용, 화물) 구매보조금 지원은 구매자가 자동차 판매 대리점을 방문해 차량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대리점이 접수된 신청서류 전자사본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사천시에 신청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전기자동차 구매시 보조금을 지원 받은 경우에는 2년간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하여야 하며, 의무운행기간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신청하여 지급 받은 경우에는 보조금을 환수하게 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기타 전기자동차 구매 관련 문의는 사천시청 환경보호과(831-2769) 또는 통합콜센터(1661-0970)를 이용하면 되니 이번 기회에 차를 바뀌시는 분들 많은 활용 바랍니다.

총17명 참여
감성여가공간, 서울쉴틈 찾기 공모

<감성여가공간, 서울쉴틈 찾기> 공모 "나만 아는 보석 같은 여가공간을 찾습니다"    - 서울 곳곳에 시민이 쉴 수 있는 틈을 찾아… <감성여가공간, 서울쉴틈 찾기> 공모  - 가로, 광장, 공공건축물 저층부 등 무미건조한 공공공간을… 감성공간으로 재창조  - 5.9(월)~6.13(월) 시민․전문가 대상 공모… 총 36팀 선정, 상금 총 2,900만 규모  - 우수 아이디어 실제 사업에 반영… 공모 통해 여가시간 보내기 좋은 공간 확대 계획 ㅇ 공모범위 : 장소 발굴 및 감성여가공간 제안 ㅇ 공모분야 : '시민 공모'와 '전문가 공모'로 구분 ㅇ 응모자격   - [시 민 공 모] 제한없음(연령, 지역 무관)   - [전문가 공모] 다양한 분야(건축․조경․도시․디자인․환경․문화․관광 등) 학생, 전문가       ※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 1팀은 3인 이내로 구성       ※ 1팀이 여러 개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음 ㅇ 대 상 지 : 서울시 내 공공공간(일반시민이 자유롭게 접근 가능한 공간)   - 가로, 녹지, 주차장, 광장, 공원, 공공공지, 하천변, 공공청사 내․외부 등 ㅇ 공모일정    ※ 세부일정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공모 기간 : '22. 5. 4.(수) ~ 6. 13.(월)    <공고기간 40일>   - 접수 기간 : '22. 6. 6.(월) ~ 6. 13.(월)    <온라인 접수>   - 심사 기간 : '22. 6. 15.(수) ~ 6. 24.(금)   - 온라인 검증 : '22. 6. 27.(월) ~ 7. 7.(목)   - 결과 발표 : '22. 7. 8.(금) ㅇ 접수방법 : 공모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 공모 홈페이지(http://seoul-breathspace.kr)에 등록 후 첨부파일로 업로드   - 위 공모 홈페이지 통한 접수만 인정, 국민생각함 '참여하기'는 해당없음 ㅇ 제출형식 : [시민 공모] 아이디어 설명서(A4, 2매 이내),                    [전문가 공모] 디자인 제안서(14,400×8,100픽셀, 1매) ㅇ 시상내용   ▴시민 분야 대상 1팀(시상금 300만원)을 비롯하여 21팀을 선정   ▴전문가 분야 대상 1팀(시상금 1,000만원) 포함 15팀을 선정, 총 36팀에게 시상       ※ 응모 작품수 및 수준 등에 따라 시상내용 조정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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