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8월 10일 시작되어 총 7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서울 강서구] 코로나19검사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실시합니다
저희 강서구에서는 QR코드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선별진료소 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 중입니다

기존 보건소에서 진행한 선별진료의 경우에는 사전 역학조사 목적으로 방문자가 수기로 종이 문진표를 작성했습니다.
한정된 장소에서 다양한 문진 항목을 작성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피검사자 간 코로나19 교차감염의 우려도 있었습니다.
이에 선별진료소 통합지원시스템을 도입, 본격적인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본 시스템을 통해 강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한 주민들은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전자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전자 문진표로 연결되며 문진 항목들을 작성한 후 생성되는 바코드를 이용해 간단한 본인확인 후 바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 대기 중 방문자들이 개별적으로 미리 문진표를 작성해 대기시간과 더불어 교차감염의 위험도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이와 함께 검사 결과 등록 및 통보, 질병관리청 보고까지 전산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져 선별진료 현장업무 과정이 간소화되고 개인정보 노출도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QR코드를 활용한 전자 문진표는 강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만 운영되며, 마곡8구역 공영주차장의 임시 선별검사소에서는 시행되지 않음을 양해바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952)로 하시기 바랍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