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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7월 27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1년 부산광역시 상반기 채택된 시민제안 건의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자 하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의견수렴일자 : 2021.7.27.(화)~2021.8.10.(화)
- 참여방법 : 국민생각함에 자유로운 의견 게재
- 참여대상 : 국민(시민) 누구나, 관계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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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버스전용차로 안내판 추가 설치 제안

2.현황 및 문제점: 버스전용차로 생기기 전에는 내가 타야 될 버스 안내판을 보고 서 있으면 됐었습니다 그런데 버스전용차로가 생기면서 안내판이 없어 길 건너 횡단보도 신호등까지 기다리면서 거기까지 가야만 확인할 수 있어서 몇 번이나 다시 돌아오곤 합니다
 
 
3. 개선방안 : 횡단보도 건너기 전 밖에서 안내판을 볼 수 있도록 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가는 곳 화살표 방향과 길 건너기 전 볼 수 있는 버스 안내판을 설치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4.기대효과 : 외국인들 이나 어르신등 가끔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버스를 어디서 타야하는지 헷갈림. 타야될 곳을 정확히 알고 타니 왔다갔다 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사고도 줄일 수 있음.

 
 
  • 참여기간 : 2021-07-27~2021-08-10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대중교통
  • 그 : #B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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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버스전용차로의 문제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경대학교 학생입니다. 2023년 대학교 신입생이 되어 매일 버스를 타고 학교를 통학하다 보니 부산의 교통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중 버스 운영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근시간 집중적인 교통량으로 인하여 도로상황이 매우 복잡한데, 그 원인 중 하나가 BRT의 운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BRT폐지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산은 타지역으로, 혹은 지역 내에서 출근하려는 차량들로 인해 8시경부터 9시경인 출근시간에 교통량이 집중되어 도로가 매우 혼잡스러운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BRT의 운영은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먼저, 안전상의 문제입니다. 간혹 버스기사님들 중 버스전용차로로 들어가기 위해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중앙버스전용차로의 경우 그 정류장도 도로의 중앙에 위치하는데 이에 진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도 빈번히 목격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교통사고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큽니다. 그다음은 교통 혼잡 문제입니다. 부산은 산이 많고 계획도시가 아닌 점에서 도로가 좁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버스전용차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발생하여 버스전용차로에서 일반차로로 진입 시 승용차 등과의 마찰이 발생합니다. 또한 김해 등의 타 위성도시에서 부산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교통 혼잡은 심화됩니다. 버스전용차로로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끊어져 있는 버스전용차로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았으나 앞서 언급한 부산의 지형적 특성에 의하여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하여 버스전용차로의 폐지를 제안하는 바입니다. 만약 버스전용차로가 폐지된다면 일반차로의 차량들과의 혼선이 줄어들어 교통사고량을 줄일 수 있고 도로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출근길 차막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버스전용차로의 폐지를 제안합니다.

총1명 참여
부산 버스전용차로의 문제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경대학교 학생입니다. 2023년 대학교 신입생이 되어 매일 버스를 타고 학교를 통학하다 보니 부산의 교통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중 버스 운영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근시간 집중적인 교통량으로 인하여 도로상황이 매우 복잡한데, 그 원인 중 하나가 BRT의 운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BRT폐지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산은 타지역으로, 혹은 지역 내에서 출근하려는 차량들로 인해 8시경부터 9시경인 출근시간에 교통량이 집중되어 도로가 매우 혼잡스러운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BRT의 운영은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먼저, 안전상의 문제입니다. 간혹 버스기사님들 중 버스전용차로로 들어가기 위해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중앙버스전용차로의 경우 그 정류장도 도로의 중앙에 위치하는데 이에 진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도 빈번히 목격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교통사고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큽니다. 그다음은 교통 혼잡 문제입니다. 부산은 산이 많고 계획도시가 아닌 점에서 도로가 좁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버스전용차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발생하여 버스전용차로에서 일반차로로 진입 시 승용차 등과의 마찰이 발생합니다. 또한 김해 등의 타 위성도시에서 부산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교통 혼잡은 심화됩니다. 버스전용차로로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끊어져 있는 버스전용차로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았으나 앞서 언급한 부산의 지형적 특성에 의하여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하여 버스전용차로의 폐지를 제안하는 바입니다. 만약 버스전용차로가 폐지된다면 일반차로의 차량들과의 혼선이 줄어들어 교통사고량을 줄일 수 있고 도로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출근길 차막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버스전용차로의 폐지를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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