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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9월 08일 시작되어 총 11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병무청]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안내문 발송 관리 방안 의견 수렴
  병무청에서는 병역의무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제도를 실시하여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검사 장소와 일자를 직접 확인ㆍ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의무자들이 본인선택을 하지 않았거나,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검사 실시 독려 등의 안내를 지속 발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복 안내 수신을 원치 않는 의무자들의 민원 사례가 있어 이를 해결하려는 별도의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 안내문 발송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수신을 원치않는 의무자를 관리하여, 중복안내 수신에 대한 병역의무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려 하오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의견 참여 바랍니다.


                                          【아  래】
 가. 과제명: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안내문 발송 관리 시스템 구축 방안 의견 수렴
 나. 과제주관자: 병무청 병역자원국 정보관리과장
 다. 토론일정
     ① 토론실시: ’20. 9. 9.(수) ~ 9. 23.(수), 14일
     ② 국민생각함 실시결과 등록(’20. 10월중)
 라. 토론매체: 국민생각함(ideagov.epeople.go.kr)
 마. 담당부서: 병무청 병역자원국 정보관리과 (☏ 042-481-2869)
 바. 주요 의견 검토사항
   - 발송 제외자  등록 시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외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가능한  업무(검사업무내)
   - 발송 제외자 등록 직원 외에 타직원 또는 해당청내 안내문 발송에도 적용할 기준 및  범위 
   - 제외자 등록 사유 항목 및  발송 제외 해제 사유 등 항목, 민원 발생등 문제점  등 고려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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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경찰청)사이버 금융범죄 (스미싱, 큐싱) 피해 예방 할 수 있어요!!!

★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주소 및 링크(Link) 클릭 금지 ※ 지인에게서 온 문자메시지라도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경우 클릭 전에 전화 확인 필수   ① 소액결제 원칙적 차단 및 결제금액 제한 ※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114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해도 소액결제 차단 가능   ★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소액결제 차단방법 SKT 스마트폰에서 114 - 3번 눌러 상담원 연결 - 소액결제 모두 차단 KT ☎100 → 5번 → 1번 KT모바일 고객센터 연결 ※ 스마트폰에서 114로 통화버튼 눌러 고객센터로 연결가능 - 상담원 연결 - 오프라인결제, 무선결제, 청구대행, 본인인증 차단 등 선택적 신청 및 차단 LGU+ 스마트폰에서 114 - 0번 눌러 상담원 연결 - 자동결제·인증결제 모두 차단 ※ 스마트폰 Play스토어 PIN 번호 설정 - 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게임, 유료앱을 구매할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자동 결재 차단 - 비밀번호 설정방법 Play스토어 APP 실행 → 스마트폰 좌측 또는 우측버튼 클릭(휴대폰 기종마다 상이함) → 환경설정 → PIN설정 또는 변경(비밀번호 설정) → 구입 시 PIN사용 기능 활성화 ※ 통신사 휴대폰 소액결재 차단과 별개로 Gmail계정과 연동되어 결재될 수 있음으로 개별 설정할 것   ② 스마트폰용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③ 스마트폰 내 보안설정 강화 : 확인되지 않은 앱(App) 설치 방지 ※ 스마트폰 보안설정 강화방법 환경설정 → 보안 → 디바이스 관리 → [알 수 없는 출처]의 V체크 해제 ④ 스팸문구 미리 등록하여 스미싱 문자 수신 차단 - 예시 : 쿠폰, 상품권, 무료, 조회, 공짜 등 ※ 스마트폰 내 스미싱 문자수신 차단방법 문자메시지로 들어가서 [설정 → 스팸 메시지 설정 → 스팸 문구로 등록]을 클릭 ⑤ 공인된 오픈마켓을 통한 앱(App) 설치- T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등 ⑥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인터넷주소를 클릭하지 말 것 ⑦ 보안강화, 업데이트 명목으로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입력 금지

총0명 참여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의견 수렴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대국민 의견 수렴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우리 청은 온라인 정책토론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국정에 반영하여 정책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병무청은 공공기관 최초로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 리한 블록체인 본인확인서비스를 20년 1월부터 병무청 앱 및 민원포털에 제공하고 있 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각종 통지서 및 안내문 전자문서 유통, 대학  휴·복학 편의 서비스 제공, 디지털 자격증명 등 대국민 편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 입니다. 이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병무청의 대민 편의서비스 제공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국 민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가. 과제명 :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대국민 의견수렴  나. 일   정 : '21. 4. 10 ~ 4. 23.(14일간)  다. 토론 내용     ○ 전자지갑 앱을 이용한 전자문서 발급 등 이용 방안      - 병무청에서 종이로 발급하는 문서 전자지갑 앱에서 발급·보관      - 대학 휴·복학 등 필요 문서 온라인 제출    ○ 편리한 디지털 자격증 발급 및 우대서비스 연계 방안      - 모바일 사회복무요원증, 모범예비군증 발급을 통한 자긍심 고취             - 장병내일적금 비대면 온라인 계좌개설, 알뜰폰 가입 서비스 연계   라. 토론매체 :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   마. 담당부서 : 병무청 정보기획과(042-481-2961)                                                              2021년 4월 5일                                                                              병   무   청   장

총102명 참여
(광주경찰청)사이버 금융범죄 (스미싱, 큐싱) 피해 예방 할 수 있어요!!!

★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주소 및 링크(Link) 클릭 금지 ※ 지인에게서 온 문자메시지라도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경우 클릭 전에 전화 확인 필수   ① 소액결제 원칙적 차단 및 결제금액 제한 ※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114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해도 소액결제 차단 가능   ★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소액결제 차단방법 SKT 스마트폰에서 114 - 3번 눌러 상담원 연결 - 소액결제 모두 차단 KT ☎100 → 5번 → 1번 KT모바일 고객센터 연결 ※ 스마트폰에서 114로 통화버튼 눌러 고객센터로 연결가능 - 상담원 연결 - 오프라인결제, 무선결제, 청구대행, 본인인증 차단 등 선택적 신청 및 차단 LGU+ 스마트폰에서 114 - 0번 눌러 상담원 연결 - 자동결제·인증결제 모두 차단 ※ 스마트폰 Play스토어 PIN 번호 설정 - 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게임, 유료앱을 구매할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자동 결재 차단 - 비밀번호 설정방법 Play스토어 APP 실행 → 스마트폰 좌측 또는 우측버튼 클릭(휴대폰 기종마다 상이함) → 환경설정 → PIN설정 또는 변경(비밀번호 설정) → 구입 시 PIN사용 기능 활성화 ※ 통신사 휴대폰 소액결재 차단과 별개로 Gmail계정과 연동되어 결재될 수 있음으로 개별 설정할 것   ② 스마트폰용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③ 스마트폰 내 보안설정 강화 : 확인되지 않은 앱(App) 설치 방지 ※ 스마트폰 보안설정 강화방법 환경설정 → 보안 → 디바이스 관리 → [알 수 없는 출처]의 V체크 해제 ④ 스팸문구 미리 등록하여 스미싱 문자 수신 차단 - 예시 : 쿠폰, 상품권, 무료, 조회, 공짜 등 ※ 스마트폰 내 스미싱 문자수신 차단방법 문자메시지로 들어가서 [설정 → 스팸 메시지 설정 → 스팸 문구로 등록]을 클릭 ⑤ 공인된 오픈마켓을 통한 앱(App) 설치- T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등 ⑥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인터넷주소를 클릭하지 말 것 ⑦ 보안강화, 업데이트 명목으로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입력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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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의견 수렴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대국민 의견 수렴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우리 청은 온라인 정책토론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국정에 반영하여 정책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병무청은 공공기관 최초로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 리한 블록체인 본인확인서비스를 20년 1월부터 병무청 앱 및 민원포털에 제공하고 있 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각종 통지서 및 안내문 전자문서 유통, 대학  휴·복학 편의 서비스 제공, 디지털 자격증명 등 대국민 편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 입니다. 이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병무청의 대민 편의서비스 제공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국 민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가. 과제명 :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구축 방안』 대국민 의견수렴  나. 일   정 : '21. 4. 10 ~ 4. 23.(14일간)  다. 토론 내용     ○ 전자지갑 앱을 이용한 전자문서 발급 등 이용 방안      - 병무청에서 종이로 발급하는 문서 전자지갑 앱에서 발급·보관      - 대학 휴·복학 등 필요 문서 온라인 제출    ○ 편리한 디지털 자격증 발급 및 우대서비스 연계 방안      - 모바일 사회복무요원증, 모범예비군증 발급을 통한 자긍심 고취             - 장병내일적금 비대면 온라인 계좌개설, 알뜰폰 가입 서비스 연계   라. 토론매체 :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   마. 담당부서 : 병무청 정보기획과(042-481-2961)                                                              2021년 4월 5일                                                                              병   무   청   장

총102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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