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12월 31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조달청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기능 개선 관련 의견조회
조달청은 조달업체의 업무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계약정보 조회 및 전자입찰 업무가 가능한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은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이용자 및 조달업체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업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개선점 및 기능 추가에 대해 의견을 주시면 향후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스마트나라장터 모바일 앱 제공 서비스
  1. 공고조회, 업체정보조회 등 각종 조회기능
  2. 계약, 공동수급협정, 자기정보관리 등 계약업무 진행
  3. 생체인식보안기기 등을 통한 전자입찰
  4. 기타 알림 및 스케쥴러 기능
   * 서비스 상세 내용은 나라장터(www.g2b.go.kr) 우측 상단 "e-고객센터" -> "사용자설명서" 메뉴의
     129번글(스마트나라장터 서비스 매뉴얼) 참고
  • 참여기간 : 2019-12-31~2020-03-03
  • 관련주제 : 사회·외교·통일>기타
  • 그 : #스마트나라장터
0/1000
대한민국 명품 소개합니다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명품 ‘물 안 주는 스마트 조명 화분’을 소개합니다. 청주 오창에 소재한 스타트업 '꿈제작소(dreamproduction.co.kr·장애인 기업·대표 마선옥)'가 개발한 화분으로 기능성과 독창성, 디자인 우수성이 입증돼 2020년 특허2건(자동 저수와 친환경 물 공급 기능)과 디자인 5건(태양광 LED 화단 5건) 등 7건의 산업 재산권을 획득했습니다.  핵심 기능은 빗물을 자동 저수해 저면관수로 수분을 공급하는 물집을 화분 하단부에 설치해 마른 장마와 가뭄 등 약 3개월간 따로 물을 주지 않아도 최적의 생육 환경을 유지, 나무와 꽃이 말라 죽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 낮에 태양광 모듈로 전기를 충전하고 야간에 자동으로 LED 조명이 켜지는 태양광 조명 시스템을 갖춰 로고 조명을 통한 기관 홍보는 물론 멋진 야경을 연출합니다,코팅 스틸과 방부목으로 제작해 반영구적이며, 바닥에 바퀴를 설치해 이동이 쉽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G2B)과 학교 장터(S2B)에 등록하고 2020~2022년 행정안전부 세종정부청사와 청주시, 충주시 , 광양시,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울산시 중구와 북구, 대전교육청, 경기도 광주시, 남해군 등 전국 18개 공공기관에 납품했습니다.  지난 6월 초에는 청주 시민의 최고 쉼터인 문암생태공원에 홍보용 화분 3개를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꿈제작소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정부 정책에 앞장 서는 스마트업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