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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12월 07일 시작되어 총 1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 현재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신속한 민원처리 및 이용시간 확대 등으로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시민들에게 더 많은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대표적인 개선 방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① 본인확인 지문인식기 열손가락(십지문) 확대
- 현재 오른쪽 엄지손가락만 이용 가능
→ 열손가락(십지문) 인식가능 토록 개선
 
② 민원처리 비용 결제 방법 확대
- 현재 현금결제만 가능(천원 권만 이용가능)
→ 카드결제 및 모바일 결제 가능하도록 개선
→ 오천원, 만원권 이용 가능토록 개선

 
③ 무인민원발급창구 관공서 외 설치
→ 시민들의 유동이 많은 버스 터미널 및 대형마트, 보건소 등 추가설치
 
이외로도 편의 증대 및 개선 방안이 있으시면 의견을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19-12-07~2020-03-03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자치행정
  • 관련지역 : 충청남도>서산시
  • 그 : #무인민원발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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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서구]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결과 안내

2024.03.07.~2024.03.29. 기간 동안 실시한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토론주제: 2024년 부산 서구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2. 참여기간: 2024. 3. 7.(수) ~ 3. 29.(금) 3. 참여내용: 민원 처리 과정 등에서 느낀 불편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 4. 의견수렴 결과  1)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요청: 3건 → 2024. 4월 중 무인민원발급기 1대 확대 설치 예정(대상지: 암남동 주민센터)  2) 민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요청: 2건 → 2024. 4월 중 장애인 편의기능 탑재된 민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예정  3) 모바일 확인 서비스 안내 요청: 2건 → 정부24 등 모바일 확인 가능 서비스를 양방향 모니터, 구정 안내 키오스크, 주민센터 리플릿 비치 등을 통해 홍보 중이며, 홍보 방법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노력 예정 → 모바일 번호표 도입은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키오스크 설치 및 시범운영 후 필요 시 추가 검토 예정  4) 민원실 환경 개선 요청: 2건 →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실내 화단, 민원 편의시설(인터넷, 복사, 팩스, 출력), 건강관리시설(혈압계, 인바디) 등을 운영 중이며 고급스러운 분위기 조성에 필요한 물품 구입 예산 확보 등 다각도로 노력 예정 → 민원인 책상 등도 물품 내구연한을 고려하여 교체할 수 있도록 검토 예정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제시해주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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