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결과 안내
2024.03.07.~2024.03.29. 기간 동안 실시한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토론주제: 2024년 부산 서구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2. 참여기간: 2024. 3. 7.(수) ~ 3. 29.(금)
3. 참여내용: 민원 처리 과정 등에서 느낀 불편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
4. 의견수렴 결과
1)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요청: 3건 → 2024. 4월 중 무인민원발급기 1대 확대 설치 예정(대상지: 암남동 주민센터)
2) 민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요청: 2건 → 2024. 4월 중 장애인 편의기능 탑재된 민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예정
3) 모바일 확인 서비스 안내 요청: 2건
→ 정부24 등 모바일 확인 가능 서비스를 양방향 모니터, 구정 안내 키오스크, 주민센터 리플릿 비치 등을 통해 홍보 중이며, 홍보 방법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노력 예정
→ 모바일 번호표 도입은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키오스크 설치 및 시범운영 후 필요 시 추가 검토 예정
4) 민원실 환경 개선 요청: 2건
→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실내 화단, 민원 편의시설(인터넷, 복사, 팩스, 출력), 건강관리시설(혈압계, 인바디) 등을 운영 중이며 고급스러운 분위기 조성에 필요한 물품 구입 예산 확보 등 다각도로 노력 예정
→ 민원인 책상 등도 물품 내구연한을 고려하여 교체할 수 있도록 검토 예정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제시해주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