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2월 21일 시작되어 총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시청자 미디어재단 실시간 장비대여 예약 시스템 도입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 등을 위하여 설립된 시청자 미디어재단(http://www.kcmf.or.kr/) 여러 가지 업무 중 하나로 방송용 장비를 대여해 주고 있는데, 사용을 원하는 경우 2일 전에 미리 신청하여야 하여 급하게 장비를 대여하고자 할 때는 사용하기에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과거 다수의 지역 미디어센터(부산센터, 광주센터, 강원센터, 대전센터, 인천센터, 서울센터, 울산센터)에서 개별적으로 홈페이지도 관리하고 장비도 개별적으로 할 때는 2일전에 대여신청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었으나 지금은 휴대전화 앱과 인터넷으로도 실시간으로 장비의 유무 여부 등을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장비 유무 대여 여부 확인 등의 이유로 48시간 전에 예약이라는 다소 재단직원들의 업무 편의적 행정처리는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며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s. 제가 거주 중인 대전의 어린이 회관 같은 곳에서도 과거에는 전화예약만 하던 것을 인터넷 예약으로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예약할 수 있도록 그리고 최근에는 예약 및 결재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실시간 예약시스템은 의지의 문제이지 기술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참여기간 : 2018-02-21~2020-03-03(24시 종료)
  • 관련주제 : 문화·체육·관광>방송·정보통신
  • 그 : #시청자미디어재단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