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970년대부터 농지정리 때 면적을 대부분 3,000㎡ 단위로 구획정리를 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제는 그 크기 면적을 확대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때는 기계화 영농을 많이 생각하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산업의 발전으로 많은 기계를 이용하고 있는 바 일하는 시간보다 기계가 이동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있는 실정으로 생각합니다. 그리한다면 농로 중간마다 기계들이 교차할 수 있는 장소를 군데군데 만들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작업들은 물론 원하는 국가의 시책으로 하면 더 좋겠지만 그럴 단계에 못 미친다면 우서 농가들이 주축이 되고 이러한 일을 하는데 많은 편리성의 지원을 뒷밭침하면 시동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즉, 이웃 간 및 근거리 토지의 교환이나 매매 등과 거기에 따른 비용 등을 최소화하는 등 편리성을 주는 방향을 생각하면 합니다. 영농은 하지 않고 식견이 적습니다만 그 상황을 살펴보면 그래야 효율성이 있을 것입니다.
농식품부의 2026년 정책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제가 있다면 투표해주세요~!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기능성 양잠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제4차 곤충 및 기능성양잠 육성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연구를 추진하고자 하오니,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1단계에서 남겨주신 여러 의견들을 ...
농식품부에 있었으면 하는 혁신정책을 토의해주세요!
... 도전하게끔 유도할 좋은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현재 농림축산식품부는 아래와 같은 정책을 통해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과 일손이 부족한 농장을 이어주고 있어요.아래 정책에 대한 개선 또는 응원의견도 환영합니다.또한 농업분야의 인력수급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도 제안해주세요.1.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 (사업내용) 시․군 등 지자체별로 ...
농식품부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제 천원의 아침밥을 근처 식당이 없는 산업단지까지 확대하는데요,여기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말씀주세요~!
남은시간 60초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