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추진전략으로는
1. 울산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관광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전략으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관광브랜드 전략의 기본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심어 주고자 기획된 상'인 관광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형성되는 상'인 관광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형성되도록 관리하는 것임
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일명 360도 캠페인으로 매체광고 뿐만 아니라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고객에게 노출되는 곳이라면 언제 더느 곳에서나(360도) 장소에 대한 핵심 이미지를 노출시키는 전략임
3) 전략수단별 매체활용 방안
- 관광 브랜드 이미지의 미디어 노출을 위해 활용되는 매체는 국내 매체와 해외 매체로 대별될 수 있음
- 국내 매체의 경우, 인지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단일 매체에 예산을 집중하기 보다는
다양한 매체를 믹스하는 것이 좋음
2. 울산관광 기반구축 및 도시 매력도 제고 전략
- 울산12경 조망대 조성
- 울산12경 관광안내 정보체계 정비
- 울산12경과 함께하는 울산 맛투어 연계
- 신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관광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수요자 맞춤형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